•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아너소사이어티 10기 수료식

조회 5,470

2021-02-19 00:00

동서아너소사이어티 10기 수료식 열려

장제국 총장, 온라인 수료식 행사 참가하여 멤버 학생들 축하

동서아너소사이어티 10기 수료식이 온라인으로 열려, 장제국 총장 및 교직원, 프로그램 멤버 학생들이 10기의 수료를 축하했다.

수료자 대표로 참석하여 장제국 총장으로부터 수료증을 직접 수여받은 컴퓨터공학부 양영준 학생은 “대학 생활 중 다양한 경험을 하였지만, 동서아너소사이어티 프로그램에서 멤버들과 함께한 시간과 활동을 가장 뜻깊은 경험으로 생각한다.” 면서 수료자 대표로써, “수료자 모두 수료 후에도 각자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하루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어 웃는 얼굴로 만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제국 총장은 2월 18일 동서대학교만의 차별화된 교육 과정을 거치고 수료하는 학생들을 축하하며 “힘든 시기이지만 희망을 잃지 말고 목표하는 바를 계속해서 추구하다보면 반드시 좋은 일이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또한, 장성만 설립자의 말을 빌어, 장미가 아름답고 모든 이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가시가 있기 때문이라며, 지금은 성장을 위한 하나의 가시이니, 훈련받은 대로 열심히 하면 반드시 장미꽃으로 활짝 필 것”이라고 얘기했다.


동서아너소사이어티 수료자 대표 수기

안녕하세요, 아너 소사이어티 8기 컴퓨터공학부 양영준입니다.

글로벌 인재가 되기를 희망하는 동서대학교 학생들이 동서아너소사이어티의 일원이 되어 의사소통 능력,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력, 사랑과 봉사 정신을 갖추기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참여하고 특강과 강연 등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국제적 소양을 갖추기 위해 원어민 교수님과 책임 교수님, 국제처장님으로부터 매 학기와 방학 중 영어 수업과 리더십 특강 등의 교육을 들었습니다. 영어 실력 향상과 다른 나라의 역사와 다양한 문화에 대해 배우고 지식을 쌓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선후배 기수와 함께 데일 카네기 코스를 통해 친목을 다지고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었습니다. 대중 앞에서 자신을 소개하거나 발표를 하는 자리에서 많이 긴장하는 성격이었는데, 해당 코스를 수료하면서 당당하게 저를 소개하고 자신 있는 모습으로 나설 수 있는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2개월 동안 많이 변할 수 있었고 성장할 수 있는 활동 중 하나로 가장 기억에 남고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동서아너소사이어티의 다양한 혜택과 특전 중 가장 큰 특전이었던 해외 학점 인정 연수를 가서 앞서 강의와 특강으로 다져진 영어 실력과 자신감으로 전공 지식뿐만 아니라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컴퓨터공학부에서 지원하는 핀란드 오울루 대학으로 연수를 다녀왔는데, 영어로 소통하고 함께 활동하는 데 있어서 어려움 없이 잘 적응하고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학기별 12시간씩 단체 봉사활동으로 시청 배식 봉사와 행사 자원봉사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봉사를 꾸준히 하면서 단순히 시키는 것만 하는 봉사활동이 아닌 내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서 도와주고 이에 감사를 표현해주는 사람들로부터 뿌듯함을 느끼고 더 열심히 참여하게 하는 원동력으로 삼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군대를 전역하고 독서를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책 읽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지 못하고 여유를 가지지 못했었습니다. 2년 동안 동서아너소사이어티 활동으로 교내 독서클럽에 가입하여 총 6권의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제 관심사와 조금 먼 내용도 있었지만, 책을 읽으면서 아는 것이 많아지게 되었고 그 내용으로 토론을 하면서 재미를 찾았습니다. 이제는 서점에 가서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접해보고 읽어보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2년 반 동안 참여한 동서아너소사이어티 활동은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많은 것들을 경험하고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습니다. 그저 졸업하기 위한 대학 생활이 아닌 저를 돌이켜보고 스스로 변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전환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대학을 졸업하고 동서아너소사이어티를 수료하였지만, 배우고 느꼈던 많은 것들을 잊지 않고 사회에 나가서 이름을 알릴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0주년 행사>

<해외연수>

<봉사활동>

<독서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