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 캡스톤디자인 결과물 프리마켓 개최

조회 4,315

2021-06-24 10:53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 캡스톤디자인 결과물
프리마켓 개최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아트앤디자인 루트’ 학생들이 준비한 "Hello Works, Thanks Goods! - Alley Art&Design 전(展)" (지도교수 안병진)이 지난 6월 17일(목) 주례동 골목 일대와 경남정보대학 민석가든광장에서 펼쳐졌다.

"Heollo Works, Thanks Goods!"는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의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과 캡스톤디자인 확산 프로그램 지원을 받아 전시와 판매를 동시 진행하였는데, 디자인학부 아트앤디자인 루트 학생 30개팀이 ‘Hello Books, Thanks Goods’를 테마로 브랜딩아트북을 기획하고 브랜드네이밍, 심볼, 로고, 패턴 등의 시각적 요소를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브랜드와 상품을 개발하였다. 

또한, 관련 문화상품을 제작하여 프리마켓 형태를 통해 판매해 봄으로써 디자인 소비자들의 객관적인 반응을 경험해보는 기회를 가졌는데 전시회가 있던 당일 예상치 못한 소비자들의 반응에 여러 팀에서 ‘sold out’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본 프리마켓에는 주례동 인근 주민들의 관람으로도 이어졌으며 상품의 판매로도 이어졌다. 프리마켓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장학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활동은 지역에 문화 인프라 제공의 차원으로 그 시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문화 인프라 구축을 진행하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