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 위탁 운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약처장 표창 수상

조회 2,099

2022-06-24 14:46

동서대학교 위탁 운영 

부산 해운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약처장 표창 수상

 

6월 23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22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에서 동서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해운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현숙 교수)가 유공센터로 선정되어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받았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전국 243개 센터 중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 안전 및 영양 관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어린이 급식 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가 큰 10개소를 유공센터로 선정한 결과이다.

 

해운대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3년부터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한 위생·영양관리, 식단 및 레시피 제공, 컨설팅 및 대상별 식생활 교육 등 현장 맞춤형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2021년에는 실감형 교육자료(VR) 개발을 통해 지역사회 및 지역센터와 연계하여 활용함으로써 부산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2022년 7월부터는 부산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사업을 위탁받아 사회복지급식팀을 신설하여 노인요양시설 및 돌봄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의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위해 위생·영양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현숙 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센터 직원 선생님들의 헌신 덕분이다. 그리고 산학협력단과 LINC+ 사업단 등 교내 많은 분들의 도움이 컸다. 앞으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노인, 장애인까지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급식지원과 영양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