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관광학부, 일본 명문 호텔과 업무협약

조회 10,252

2019-06-27 15:00

동서대 관광학부, 일본 전통 명문 오우쇼 호텔·타키노유 호텔

일본 현지취업 및 장기현장실습 위한 업무협약 맺어

100년 이상 역사 자랑하는 두 호텔은 국제 이벤트 줄 잇는 명문

 

이번 협약으로 관광학부 학생들의 일본 진출기회 확대와

글로벌 관광인재 양성에 큰 도움 기대

 

동서대 관광학부와 일본 전통 명문호텔인 오우쇼호텔, 타키노유호텔은 6월 26일 우리대학 센텀캠퍼스에서 ‘일본 현지취업 및 장기현장실습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오우쇼호텔과 타키노유호텔은 일본 동북지역 야마가타현(山形縣)에 위치한 100년 이상 된 호텔로 매년 야마가타현에 일본 왕족이 방문하면 묵는 숙소이다. 작년에는 국제전력전자학술대회(ICPE), 올해는 세계관광회의(UNWTO)와 인터내셔널 와인 챌린지(IW) 등의 국제적 행사가 치러지는 곳이기도 하다.

 

이날 협약식에는 시부야 후미에 오우쇼 호텔 사장, 이주리 타키노유호텔 지배인, 홍정화 관광학부 학부장, 김봉기 관광경영학 책임교수, 이은성 이벤트컨벤션학 책임교수, 이철진 호텔경영학 책임교수 등이 참석했다.

동서대와 일본 호텔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동서대 학생들에게 일본 현지호텔 취업과 장기현장실습 기회가 많이 주어지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일본 호텔 인사들은 협약식에 이어 2019학년도 2학기에 일본현지 장기현장실습을 희망하는 관광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인터뷰를 했다.

 

문정남 호텔경영학 교수는 “일본에는 요즘 일자리에 비해 일손을 구하기 어려울 정도로 경기가 좋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일본의 명문 호텔에서 취업과 장기실습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