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이탈리아 공간 디자이너 이코 밀리오레 석좌교수 초빙

조회 10,518

2019-06-25 11:53

< Ico Migliore>

이탈리아 유명 공간 디자이너 이코 밀리오레

동서대 디자인대학 석좌교수로 초빙

특강·워크숍·밀라노 인턴 통해 디자인대학 명품화에 기여

해외석학 다수 초빙해 디자인대학 석학 풀(Pool)도 구축 중

 

이코 밀리오레는 폴란드 쇼팽 박물관 디자인, 뉴욕현대미술관 공간 디자인

총괄한 공간 디자인 분야 거장

 

이탈리아의 유명 공간 디자이너 이코 밀리오레(Ico Migliore)가 동서대 디자인대학 석좌교수로 초빙됐다.

 

장제국 총장은 6월 25일 석좌교수 위촉장을 수여하고 “우리대학의 특성화 분야인 디자인대학 명품화를 위해 기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코 밀리오레 석좌교수는 앞으로 특강·워크숍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디자인 시야를 넓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방학 때는 우리 학생들이 이코 밀리오레 석좌교수가 운영하는 밀라노 소재 건축회사 ‘M+S Architect’에서 인턴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디자인대학은 해외 유명 석학들을 모셔 디자인대학 석학 풀(Pool)을 구성 중에 있으며, 그 중 한 분이 이코 밀리오레이다.

 

장제국 총장은 “세계적인 석학들을 초빙해 정기적인 워크숍과 집중 강의를 열어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인재로 커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간 디자이너 이코 밀리오레와 건축 회사 MIGLIORE+SERVETTO ARCHITECTS

 

‘M+S Architect’는 이코 밀리오레와 그의 아내이자 건축가인 마라 세르베토(Mara Servetto)가 1997년 밀라노에 설립한 건축 사무소이다.

이코 밀리오레는 세계적인 패션 기업 막스마라(Max Mara)의 전속 공간 디렉터이자, 뉴욕현대미술관(Museum of Modern Art)의 공간 디자인을 총괄한 건축가이다.

주요 포트폴리오로는 2006년 토리노 동계 올림픽 당시 ‘토리노 도시 재생 프로젝트’ 및 ‘쇼팽 박물관’(폴란드 바르사뱌 소재) 등 유럽 곳곳의 랜드마크 건축물을 디자인해 명성을 얻었고, 한국에서는 막스마라 코트(Coats!) 서울 전시회 및 크로모티브 LED로 화제를 모았다.

최근에는 전통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가장 잘 해석한 브랜드로 평가받는 이탈리아 럭셔리 명품 가구인 미노티(Minotti)社 창립 70주년 행사를 몬차성(VILLA REALE MONZA)에서 진행해 많은 유럽 언론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