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中 북경공상대학 가화학원 총장 방문

조회 9,705

2019-06-13 17:00

동서대 유학 중인 북경공상대학(北京工商大學) 가화학원 학생들

디자인대학 공동교육과정 제1회 졸업작품상영회 열어

동서대·북경공상대학 가화학원 ‘2+2 복수학위’ 협정 따라

2017년부터 가화학원 학생들 매년 우리대학으로 유학

 

가화학원 송궈화 총장·류칭메이 창의예술학원장 직접 방문해

중국 학생들 졸업작품상영회 참관, 양 대학 협력강화 논의

 

중국 북경공상대학(北京工商大學) 가화학원 학생 10명은 지난 2년 동안 동서대 디자인대학에서 배우고 익힌 결실을 6월 14일 선보였다.

가화학원 학생들은 이날 U-IT관 국제세미나실에서 ‘THEN-그 다음에’ 주제로 디자인대학 공동교육과정 제1회 졸업작품상영회를 통해 훌쩍 성장한 그들의 실력을 뽐냈다.

 

동서대와 북경공상대학 가화학원은 2015년 11월 디자인분야 ‘2+2 복수학위(공동교육과정)’ 협정을 맺었다.

 

이 협정에 따라 제1기 공동교육과정 학생 10명이 2017년 9월 동서대로 유학을 왔으며 이번 졸업작품상영회를 거쳐 올해 9월 졸업한다.

 

제2기 학생 25명은 현재 선배들과 같은 동서대 유학과정을 밟고 있으며, 제3기 30여명도 오는 9월 동서대로 유학 오기 위해 막바지 준비를 하고 있다.

 

북경공상대학 가화학원의 송궈화 총장과 류칭메이 창의예술학원장, 루위춘 교수는 학생들의 성장한 모습을 직접 보고 싶어 6월 13일 동서대를 방문했다.

 

송궈화 총장 일행은 먼저 장제국 총장을 예방하고 가화학원 학생들의 동서대 대학원 진학, 교환교수 등 양 대학 간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폭넓은 논의를 했다.

 

송 총장 일행은 6월 14일에는 가화학원 학생들의 졸업작품상영회를 직접 참관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오는 9월 졸업하는 제1기 공동교육과정 학생들은 더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 전원 동서대 대학원 석사과정에 진학하기로 했다.


디자인대학 김동현 교수 “가화학원 학생들 졸업작품상영회는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활동 가능한, 국제적 감각 갖춘 영상 디자이너로 첫 출발 의미”

 

디자인대학 김동현 교수는 북경공상대학 가화학원 학생들의 동서대 유학에 대한 교육성과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동서대 디자인대학이 보유한 융·복합 교육 시스템 아래 교육받은 북경공상대학 가화학원 학생들은 전문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동시에 겸비한 영상디자이너로서 성장 가능합니다.

중국 가화학원에서 1·2학년, 한국 동서대 디자인대학에서 3·4학년교육을 받는 ‘2+2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양국의 문화예술을 동시에 체험하는 귀중한 경험을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글로벌 마인드를 갖추게 됩니다.

졸업작품상영회에서 그들의 성장한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화학원 학생들은 1년 동안 준비한 작품을 상영함으로써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활동 가능한, 국제적 감각을 갖춘 영상 디자이너로서의 첫 출발을 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