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학교 큐칼리지 전문가 특강 '누트컴퍼니 신동환 대표'

조회 3,053

2021-09-15 15:01

동서대학교 큐칼리지 전문가 특강
'누트컴퍼니 신동환 대표'

지난 9월 10일, 동서대학교 큐칼리지 (학장 곽준식)에서는 Q칼리지 1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함양 및 창업 노하우 전달을 위해 큐칼리지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날 진행된 전문가 특강은 재학생 신분으로 창업에 성공한 노트컴퍼니㈜ 의 신동환 대표가 진행을 맡았다. 대학생 신분으로 창업을 하게 된 계기와 회사를 키워나가며 겪었던 다양한 경험담은 학생들의 도전의지를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슈미트와 디캠프 등으로부터 4.5억원 규모의 시드투자를 받은 과정과 급변하는 환경속에서 사용자의 니즈를 분석하고, 제품화에 성공한 노하우는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었다.

큐칼리지는 도전정신과 기업가정신에 관련된 특강을 다수 계획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특강을 준비중이다. 이번 특강은 큐칼리지의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진행됐었고 가상공간에서 캐릭터를 이용해 강연을 하였다. 큐칼리지의 메타버스 특강을 통해 뉴노멀 시대의 미래 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누트컴퍼니(대표 신동환)는 기존 공책 디자인에 불편함과 부족함을 느낀 대학생 창업가들이 직접 노트를 디자인하고 제작해서 만든 회사다. 대학생들의 요청에 따라 화학노트, 코딩노트, 영상기획노트, 패션디자인 노트 등 다양한 전공분야 학습을 위한 기능성 종이노트 브랜드 '누트(NOUTE)'와 태블릿용 노트 서식 등 디지털 콘텐츠 '굿누트(GoodNOUTE)'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함께’를 뜻하는 ‘We’와 꽃 피우는 신예를 뜻하는 ‘Budding’의 합성어인 위버딩(WeBudding)으로 리브랜딩을 했다.

동서대학교 큐칼리지(Q College)는 ‘부캐 양성 도전 스쿨’을 목표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창업, 창작,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동서대의 미래형 혁신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