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국제청소년리더 사업 장관상 수상

조회 10,175

2019-11-26 17:00

동서대가 올해 운영한 ‘2019년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관광경영 이창기·영화과 프라무디타 에이샤 등 참가 학생 4명은

여성가족부장관상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받아

 

한국인 42명, 외국인 학생 60명 등 총 102명의 학생들

현대자동차 견학, 도시재생·창업 등 주제로 팀별 프로젝트 수행

 

우리대학 국제처가 올해 운영한 ‘2019년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한경호 국제처장은 11월 26일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한 '2019년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운영내용과 실적을 상세하게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서 동서대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은 15개 참가대학 중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받았다.

 

올해 초 이 사업 운영기관에 선정된 동서대는 9월 19일부터 10월 10일까지 ‘아시아의 허브 부산, 글로벌 청년의 꿈을 품다'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우리대학에 재학 중인 한국인 42명, 외국인 학생 60명 등 총 102명의 학생이 이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국내외 학생들은 울산 현대자동차 견학, 경주 문화탐방 외에 10개 조로 나뉘어 도시재생, 디자인, 영화, 창업 등을 주제로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참가 학생 중 4명은 우수 학생으로 선정되어 이창기(관광경영)·프라무디타 카야라 에이샤(영화과)가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서유빈(이벤트컨벤션학과)·헬렌 엠마뉴엘라 엔젤리아(디지털콘텐츠학부)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상을 수상했다.

 

한경호 국제처장은 발표에서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합심하여 열심히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우수사례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다국적 청소년 간 글로벌 소통 능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더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2부 행사로 한-아세안 정상특별회의기념 성과공유회도 실시되어 '아세안과 함께 한 청소년 국제교류' '내가 경험한 한ㆍ아세안' 발표가 진행되고 토의 시간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