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大學院 개편 - 「선교복지대학원」신설

조회 14,022

2004-09-15 00:00

Untitled Document

大學院 개편 - 「선교복지대학원」신설

일본지역·컴퓨터네트워크 등 일부 학과 명칭 바꾸고, 총 정원내에서 조정

소프트웨어전문대학원에 IT · 영상계열 결집 연계

NURI(지방대학혁신역량강화)사업 선정을 통해 "21세기 모델대학", "신명문"의 기틀을 굳힌 동서대학이 명실상부한 연구체제 강화를 위해 대학원을 대폭 개편키로 했다. 2005학년도부터 시행될 이번 대학원 개편의 특징은 선교복지대학원을 신설하고, 일부 학과의 명칭변경과 아울러 현재의 경영정보대학원 영상비즈니스학과를 소프트웨어전문대학원으로 옮김으로써 IT·영상계열을 결집 연계 한다는게 주안점이다.

선교복지대학원 신설은 현대사회의 다양한 복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정신적 황폐화, 심리적 불안을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하는 상담심리를 통해 극복하게 하는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함이며, 또 소프트웨어전문대학원에 영상계열을 모은 것은 관련학문의 연계와 장차 우리대학 발전에 큰 영향을 줄 NURI 및 UCGA- TIC (유비쿼터스컴퓨터그래픽스응용 지역기술혁신센터) 과업을 보다 활성화 하기 위해 관련학문을 결집 강화한다는데 뜻이 있다. 현 대학원 총 정원 안에서 이루어지는 이번 대학원 조정은 일반대학원에서 4명, 경영정보대학원에서 26명이 감소되는 반면, 선교복지대학원 25명, 소프트웨어전문대학원은 5명이 늘어난다. 디지털디자인대학원은 변동이 없다. 각 대학원의 개편내용을 살펴본다. (별표 참고)
■ 일반대학원 : (학과명칭변경) - 일본지역학과를 일본지역연구과로, 건축공학과를 건축학과로.(폐과)- 국제관계학과(석사과정)
■ 경영정보대학원 : 사회복지과, 선교음악과를 신설되는 선교복지대학원으로, 영상비즈니스학과는 소프트웨어전문대학원으로 이동하고 신발산업공학과를 신발공학과로 명칭 변경.
■ 선교복지대학원 : (이동설치) - 사회복지A선교음악과 경영정보대학원에서 옮김. (신설) - 기독교상담심리학과
■ 소프트웨어전문대학원 : (학과 명칭변경) - 컴퓨터네트워크공학과(석A박사과정)를 유비쿼터스네트워크공학과로, 경영정보대학원의 영상비즈니스학과를 영상콘텐츠학과로 명칭변경 이동.
■ 디지털디자인대학원 : 변동사항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