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멋진 유화 감상해보세요"

조회 13,529

2005-04-27 00:00

Untitled Document

 

 

우리대학 중국 유학생 스슈오씨 유화 작품전

자연의 메타포 화폭에 담아 …갤러리 몽마르트르에서



“생명 존중과 환경보호의 의미를 작품속에 은유적으로 담았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유화 작품전을 열 생각이고, 또한 디자인 분야를 더 많이 배워 한국의 디자인 기술을 중국의 학생들에게도 가르치고 싶습니다.”

동서대학교 비쥬얼디자인학 석사과정에 유학중인 스슈오(石碩·35)씨가 26일부터 5월 2일까지 해운대 갤러리 몽마르트르에서 ‘석석작품전(石碩作品展)’을 개최한다. 15년간 유화만을 전공으로 한 스슈오씨는 주로 자연과 환경을 소재로 하여 생명존중과 환경보호의 의미를 내포하는 그림을 주로 그려냈다.

“모든 작품에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태양 빛, 꽃, 하늘, 돌 등 모든 존재에 생명이 살아 숨쉬고 있음을 그림으로 나타내었습니다. 또한 환경의 점, 선, 면 등을 재구성하여 평화, 안정감, 모순 등의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밀집한 구조형식을 응용하여 우리의 생존공간에 변화를 반영한 작품 ‘공간단상(空間斷想)’을 비롯하여 총 22점의 작품이 전시될 이번 전시회는 스슈오씨가 한국에서 갖는 첫 작품전이다.

중국 요녕성 ‘발해선박 대학’에서 미술학을 가르치고 있는 스슈오씨는 디자인 공부를 하기위해 동서대학교의 중국분원인 북경이공대에 입학하여 지난 2004년 3월 동서대 디지털디자인대학원에 입학하였다.

시슈오씨는 중국에서 2000년 ‘차정차석(此情此景)-석석(石碩) 개인작품전’을 비롯하여 총 8회의 작품전을 실시하였으며, 96년 제1회 북경 국제 서화 및 촬영 예술박람회 우수작품상 수상을 비롯, 98년 미술부문 강의 우수상 수상, 2001년 대관배 새천년 전국 서화대회 우수상 수상, 2002년 미술정품회고대전 1등상 수상 등, 유화 분야에서 그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교수의 입장이지만 끊임없이 배우고 노력해야 학생들에게 더 많은 것을 가르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시아에서 한국의 디자인 수준이 높고 그중에서도 특히 동서대학교가 디자인학문 분야에서 우수하다고 판단되어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유학을 마치고 돌아가면 한국과 중국이 활발한 디자인 교류를 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종합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