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2학기 대면수업(이론교과목) 안내 : 2020. 10. 26(월)
  • 이런 대학 없습니다-미래형대학 홍보
  • 코로나19시대에 맞는 대입전형 비대면 면접 완전정복
  • 2020년 2학기 지도교수-학생 집중면담기간 온/오프라인 의무 취업컨설팅 안내

사이버홍보실


오울루大와 학술 교류 협정 체결

조회 6,027

황보영 2004-11-02 00:00

Untitled Document

세계적 IT명문 핀란드오울루대학과 학술교류협정
라유넨 총장 내방 -「대학과 산업체와의 협동」 주제로 특강도 가져
박동순 총장, " 양대학 노하우로 국가와 교육의 세계화에 기여"

우리대학이 IT분야 세계 최고의 명문인 핀란드 오울루대학(University of Oulu)과 학술교류협정을 맺었다. 11월 1일(월) 박동순 총장은 내교한 오울루대학 로리 라유넨(Lauri Lajunen) 총장과 리스토 밀리레(Risto Myllylae) 대학원장을 맞아 뉴밀레니엄관 11층 글로벌룸에서「 동서대학교 - 오울루대학 학술교류협정」에 정식 조인하고, 교육의 세계화와 양대학 발전에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지난 5월 러시아 국립모스크바대학교와의 협정에 이어 이날 이루어진 Oulu대학과의 교류협정은 이 대학이 IT분야 세계 정상이며, 북유럽을 대표하는 과학중심대학이자, 우리대학과의 교류협정이 한국에서는 최초라는 점에서 東西大의 국경없는 캠퍼스 구축이 더욱 가속화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협정식에서 박동순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대학이 과학, 의학, 경제, 경영, 기술분야에서 유럽을 대표하고, 세계적인 유명 연구소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오울루대학과 교류협정을 맺게되어 무척 자랑스럽다"면서, 동서대는 지난 10년간 세계화교육, 정보화 교육, 특성화 교육에 앞장서 왔으며, 이에따라 전국 최대 NURI 사업 주관대학에 선정되었다고 소개하고, "두 대학의 노하우를 교환하고 협력한다면 양교의 발전은 물론, 두 나라와 교육의 세계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라유넨 총장은 "우리 오울루대학보다 오히려 젊은 東西大學校가 이처럼 짧은 기간에 국가로부터 인정을 받는 고속성장을 이룬데 대하여 놀라움과 함게 축하를 드린다"고 말하고, "양대학이 함께 21세기 모델대학으로 우뚝 서도록 협력해 나가기 바란다"고 화답했다. 이날의 협정에 따라 두 대학은 ▲학생·교수 교환 ▲공동연구 ▲인턴쉽 프로그램 개발 ▲공동학위과정(박사) 개설문제등에 협력하게 된다. 한편 라유넨 총장은 협정 체결에 앞서 이날 오전 설립자 장성만 박사를 예방, 양대학의 공동 관심사 등 폭넓은 대화를 가졌으며, 다음날인 2일(화) 에는 인터넷공학부 학생들을 상대로 「핀란드에서의 대학과 산업체와의 협동」을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철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20-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