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한 - EU 기술협력 선봉

조회 13,598

2005-08-19 00:00

Untitled Document

Korea-EU 국제기술협력센터 독일에 설립

우리대학은 산업자원부가 기획한 ‘EU권 기술협력거점사업’ 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동서대는 이 사업을 실행하기 위해 독일 바이에른주 에어랑엔대학에 Korea-EU 국제기술협력센터(Korea-EU International Cooperation Center, K-EUICC)를 세웠다.
센터 개소식은 이사장 장성만 박사, 박동순 총장과 에어랑엔대학 그루스케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8월 11일 에어랑엔대학 현지에서 열렸다.
한국 측에서 K-EUICC 개설 · 운영을 위해 총 20억원을 투입하며 우리대학 3억5000만원, 산자부 15억원, 부산시 1억5000만원씩 부담한다.
독일 바이에른주에서도 이 센터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우리 측이 부담한 액수 만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이 센터는 앞으로 ▲독일 · 영국 · 프랑스 등 EU 국가들과 선진기술 협력 네트워크 구축 ▲우수 R&D 센터 국내 유치 ▲인력 교류 등을 추진한다.
우리대학 관계자는 “국가적으로 보면 한국과 EU 간 기술협력을 통해 상호발전의 모델을 구축하는 의미가 있고, 동서대 입장에선 유럽의 선진 기술을 가장 먼저 입수하고 이를 응용 · 가공하는 등의 혜택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독일 남부 바이에른주(주도 뮌헨)는 독일 16개 주 가운데 최고의 경제력을 보유하고 있다. 총생산 규모가 네덜란드 국가 전체와 비슷하며 벨기에 · 덴마크 · 핀란드 · 그리스 보다 앞선다.전기전자 · 통신 ·기계공학 · 자동차 ·항공우주 ·의료기기 등 하이테크 산업이 발달한 최대 공업지역이다.

<종합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