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모교 출신 3명 교수로 활약

조회 17,646

2005-12-22 00:00

Untitled Document

“동서대 위상 변화에 스스로도 놀라고 있어요”
모교 출신 교수 3명 소감 피력…후배들 자신감 가져야

“1992년 동서대에 처음 입학했을 당시에는 학교가 어디 붙었는지도 잘 몰랐어요. 이제는 밖에 나가보면 다들 ‘잘 나가는 대학’으로 대우해주고 있어요. 저 스스로도 동서대 위상변화에 깜짝 깜짝 놀랄 때가 많아요.”
디지털콘텐츠학부 이동훈(32) 교수의 소감이다. 동서대의 변화를 상전벽해(桑田碧海)라는 말로 밖에 표현할 수 없다는 것이다. 개교와 함께 입학한 이 교수는 모교 출신으로 첫 번째 동서대 교수가 됐다.

다른 모교 출신 교수들도 받은 충격이 대단했다. 동서대 졸업 후 모교 강단에 선 교수들은 ‘충격적이다’ ‘정말 놀랍다’라는 등의 표현으로 우리대학의 발전된 모습을 설명했다.
기획평가처에 따르면 모교 출신 교수는 벌써 3명으로 늘었다. 이동훈 교수는 2004년 9월, 컴퓨터정보공학부 정도운(31) 교수는 2005년 3월 임용됐다. 디지털디자인학부 서한석(30) 교수는 2006학년도 신임교수로 최종 확정됐다.
동서대 역사가 개척기를 거쳐 이제 큰 뿌리를 내리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개교 2년째에 입학한 정도운 교수는 동서대 졸업 후 부산대 석사·박사과정을 밟으면서 우리대학을 죽 지켜봤는데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모습에 가슴 뿌듯했다고 말했다.
특히 전에는 누리사업 선정 등 외형적으로 대학이 많이 알려졌는데 이제는 진짜 실력으로 외부에서 인정해준다는 것이다.

정 교수는 “우수사례 발표회·학회에 나가 우리대학의 사례를 발표하면 세칭 명문대학 관계자들이 우르르 몰려와서 자문을 구하고 벤치마킹을 합니다. 동서대는 이제 실력으로 확실한 입지를 굳혔다는 것을 실감한다”고 전했다.

내년 3월 우리대학 강단에 서는 서한석 교수는 “디자인학부에서 처음으로 모교 출신이 교수가 되어 책임감이 무겁다”며 “후배들에게 꿈과 희망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모교 강단에 선 교수 3명은 애정이 남다르다.
돈을 생각했다면 다른 길을 갔을지 모르나 모교에서 후배들을 가르치고 모교 발전을 위해 땀을 흘리는 것이 가장 보람된 일이라고 여겨 모교로 돌아왔다고 말했다.

이동훈 교수는 “경북대·안동대에서 시간강사를 했지만 모교의 후배들을 가르치는 것과는 느낌이 확연히 다르다”며 “동서대 졸업했다는 것을 모든 후배들이 자랑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전력을 쏟는다”고 역설했다.

정도운 교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동서대 학생이라는 자부심을 갖는 일”이라며 “패배감을 떨쳐버리고 자신감을 가질 때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종합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