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해외서 취업의 꿈 이룬다

조회 13,817

2006-09-04 00:00

Untitled Document


재학생 100명, 해외 인턴십 위해 현지로 출발

중국·일본·베트남·러시아에서 인턴사원으로 근무


해외 인턴십에 선발된 재학생 100명 중 98명이 8월말부터 9월 1일까지 잇따라 중국·일본·베트남·러시아로 떠났다. 베트남 기업에서 인턴십 과정을 밟게 될 2명도 곧 현지로 출발할 예정이다.
해외 인턴십에 뽑힌 학생들은 중국(75명), 일본(12명), 베트남(8명), 러시아(5명) 등 4개국 내 50여개의 기업에 인턴십으로 취업을 하게 된다.

부산시가 지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9월부터 2007년 2월까지 6개월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파견된 학생들은 학교와 부산시로부터 항공료와 체재비 일체를 지원받는다. 숙소는 현지 기업에서 제공한다.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은 국제감각과 실무능력을 갖추게 해 외국기업과 해외진출 한국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어학 연수와는 달리 전공을 살려 취업 희망분야에서 외국 현장실습을 갖는 장점이 있다.

‘삼성애니콜’ 관련회사의 생산라인에서 일하게 된다는 김형철(국제통상 4)씨는 “취업난이 심각한 국내 시장을 떠나 해외에서 취업의 기회를 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한다. 인턴십을 위해 4년 동안 언어와 무역실무, 컴퓨터를 꾸준히 익혀왔다. 무역 강대국 중국에서 반드시 원하는 곳에 취업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또 국제관계학부 김현정(국제지역 4)씨는 “한류열풍에 첨병역할을 하는 중국의 미디어 관련 회사에서 일하게 되어 기쁘다”며 “빠른 시간에 업무를 익혀 한국 문화를 전하는 메신저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우리대학은 올해 초 해외인턴십 대상 기업을 확대하기 위해 교수진을 세계 곳곳에 파견했으며 해외에 현지법인이나 지점을 두고 있는 국내 대기업들과 해외 인턴십 계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한편 우리대학은 2004년 처음 미국·중국·일본에 130명의 해외인턴 사원을 파견해 68명(취업률 52.3%)을 취업시켰고, 지난해에는 러시아와 중국에 120명을 파견한 결과 중국에 64명, 러시아에 3명 등 총 67명(취업률 55.8%)이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종합홍보실>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No space left on device (28)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var/lib/php/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