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IPP사업단, 제주도 호텔·리조트분야 Big-3기업과 MOU 체결

조회 3,238

2021-10-27 11:01

동서대학교 학생의 미래에 넓은 바다와 꿈을 담다!

IPP사업단, 제주도 호텔·리조트분야 Big-3기업과 MOU 체결

2021년 동서대 IPP사업단, 재학생 6명 제주 Big-3기업 취업 확정

& 가족기업 D-IPP PartnersMOU 체결

제주신라호텔

CJ나인브릿지

제주신화월드

10월 14일(목)~15일(금) 양일간 진행된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이하 IPP사업단)과 제주지역 호텔·리조트 기업(제주신라호텔, CJ나인브릿지, 제주신화월드)의 업무협약식에서는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및 콘텐츠를 활용하여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협의했다.

 

이번 MOU 체결은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지원체계의 연속성을 위해 IPP장기현장실습과 우수학생 취업연계, 일학습병행 NCS훈련과정개발, 산-학 연계업무를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제주 관광산업을 대표하는 Big-3기업에 올해 총 14명(1학기 8명, 2학기 6명)의 학생이 현장실습에 참여했다. 현재 현장실습을 진행중인 이채희 학생 외 5명의 실습생은 전원 취업이 확정되었다. 학생들의 성실하고 우수한 실습태도는 기업 내 모범사례로 평가받아 사내우수사원상 수상하는 등 학생/기업 만족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향후 IPP사업단은 P-D-C-A 기반의 환류시스템을 통한 취업연계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효율적 성과확대를 위해 10월 중 동서대학교 학생취업지원처에서 진행하는 ‘메타버스 채용박람회’에도 3개 기업이 동행하기로 하였다.


이채희 학생현장 인터뷰

‘CJ나인브릿지’ 고객 캠프투어 별자리 해설을 하고 있는 이채희 학생 (International Studies학과)

 

동서대학교에서 본전공 International Studies과, 복수전공 관광경영학과에 재학중인 4학년 이채희입니다.

 

저는 제주 CJ나인브릿지 스타빌에서 4학년 여름방학 하계현장실습과 2학기 IPP장기현장실습을 통해 인턴으로 활동중입니다. 현재 프론트, 스타키퍼, 별자리 액티비티 등의 업무를 맡아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아침에 숙소에서 일어나 제주 하늘 아래 첫 마을인 스타빌에서 호텔체크아웃까지 고객님들에게 1:1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장실습을 하면서 동시에 제주의 자연과 함께 힐링을 할 수 있어 하루하루 만족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저에게 큰 버팀목인 동서대학교로 인해 졸업전 꿈꾸던 기업에 조기 취업하게 되어 나의 모교에 감사한 마음입니다. 더불어 좋은 기업에 추천해 주시고 때론 힘들 때 마다 이겨낼 수 있도록 늘 따뜻한 상담을 해 주신 김현옥 교수님께도 깊은 고마운 인사를 전해드립니다.


‘제주신화월드’ 고객서비스 업무중인 김경화 학생(호텔경영학과), 사내 우수친절사원 수상예정 / 현장실무교육 및 상담 진행 (IPP사업단 김현옥 교수)


송강영 IPP사업단장은 “올해 제주 지역 호텔·리조트분야 3개 기업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D-IPP Partners IPP 가족기업을 6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IPP사업단에서는 호텔·리조트분야 우수기업 유치와 함께 관광계열, 외국어계열, 글로벌경영학부, 체육학과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관광산업분야에서 직무역량을 살릴 수 있도록 실습직무의 다양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