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YG엔터테인먼트 입사 이도형

조회 12,282

2020-03-12 16:51


2월 21일 졸업한 방송영상전공 이도형 동문


전공 살려 YG엔터테인먼트 영상제작팀에 입사

YG엔터테인먼트는 국내 3대 연예 기획사 중 하나

 

 

 

 

 

동서대 교육 시스템이 이도형 동문 합격에 큰 밑거름


IFS(교내 실무중심교육), 미디어 아웃렛, 전공편집실 등에 힘입어


교내에서 충분한 실무 능력 키워 졸업과 동시에 취업 가능

이도형 동문 “동서대의 교육 프로그램과 시설은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다고 확신한다.

학교와 교수님을 믿고 열심히 따라가 보면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후배들에게 조언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방송영상전공의 이도형 졸업 동문이 졸업한 지 채 한 달도 안 돼 YG엔터테인먼트 영상제작팀에 입사했다는 기쁜 소식을 모교에 알려왔다.
YG는 국내 3대 엔터테인먼트의 하나로, 내로라하는 유명 연예인들이 대거 소속된 연예 기획사이다.
2월 21일 졸업한 이도형 동문은 지난 1월 원서 접수 후 서류전형·면접을 거쳐 3월 11일 최종 합격통보를 받았다.
면접에서는 영상제작 1팀장·2팀장, 콘텐츠제작팀장, 인사팀장이 면접관으로 들어와 실무능력과 인성 등 다양한 각도에서 지원자의 역량을 점검했다고 한다.
졸업식 날 입사면접을 봤던 이도형 동문은 졸업장도 받고 부모님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키워준 교수님들에게 감사인사를 하기 위해 3월 12일 모교를 방문했다.

이 동문은 앞으로 YG엔터테인먼트에서 소속 아티스트(연예인) 관련 프로모션 영상 제작과 영상사업콘텐츠 제작 등의 일을 맡는다.


이도형 동문의 YG입사는 동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의 커리큘럼 장점이 그대로 발휘된 데 그 의미가 크다.
이도형 동문은 “나는 외부 방송영상 회사에서 실습이나 인턴 등의 경험 없이 우리대학 교육과정을 충실하게 따랐는데 꿈꾸던 회사에 입사하게 되어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먼저 IFS(In-school Field System·교내 실무중심교육)의 교육효과를 톡톡히 봤다.
두 학기 동안 외부 회사와 똑같은 환경에서 실무 교육을 받고 풍부한 영상제작 경험을 쌓았다. 영상제작 연구회인 IDTV(지도교수 오종서)에서 수준 높은 영상 제작 노하우를 익혔다.
또 3년간 미디어센터에서 봉사장학생으로 있으면서 외국인유학생 입학식 등 교내 행사 촬영과 편집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실무 역량이 부쩍부쩍 쌓여갔다.
미디어아웃렛·편집실·녹음 스튜디오·크로마키실 등 방송영상 인프라와 실무에 강한 교수진이 대거 포진해 있는 것도 이도형 동문의 명문 엔터테인먼트 입사에 큰 밑거름이 되었다.
이렇게 학기 중에 쌓은 경험만으로도 입사서류 지원 때 눈에 확 띄는 포트폴리오를 제출할 수 있었다.
또 다른 합격의 원인은 정직한 인성이 어필한 것 같다고 했다. 사실 이도형 동문은 영어 실력이 좋지 않아 자소서에 영어성적을 적을 때 4단계 중 가장 낮은 점수 칸에 체크했다고 한다. 지원자들이 대부분 실력을 과대 포장하려는 경향이 있는 데 자신은 있는 그대로 보여줬다는 것이다.
 
컴퓨터공학부로 입학했던 이 동문이 YG엔터테인먼트 입사를 꿈꾸게 된 것은 군생활 때였다. 군 행정병으로 근무하면서 옆 부서인 정훈과 동료들의 영상촬영 모습이 좋아보였고 그 때 YG엔터테인먼트의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저기에 꼭 입사해야겠다는 꿈을 꾸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군 제대 후 복학하면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방송영상전공으로 전공을 옮긴 뒤 본격적으로 방송영상 이론과 실무 지식을 쌓아 오늘의 결실을 거뒀다.

이도형 동문은 후배들에게 “동서대의 교육 프로그램과 시설은 정말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다고 확신한다”며 “학교와 교수님을 믿고 열심히 따라가 보면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이 동문이 굳이 YG엔터테인먼트를 목표한 것은 다른 연예기획사들은 대부분 아티스트만을 부각시키는 데 YG는 아티스트와 직원들이 조화롭게 어울리면서 좋은 결과를 내놓기 때문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