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해외유학 프로그램 중국으로 확대 실시

조회 13,992

2007-06-08 00:00

Untitled Document

오는 2학기에 중국 200명, 미국 80명 파견 확정

동서대는 오는 2학기부터 ‘Study Abroad Program’을 중국으로 확대해 실시한다.
미국에 이어 중국에도 우리 학생들을 대거 파견해 한 학기씩 해외유학 경험을 갖도록 하는 것이다.
대학 당국은 현지 연수를 통해 생생한 외국어 교육과 글로벌 매너, 문화, 경제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Study Abroad Program(SAP)은 우리대학이 야심차게 추진하는 글로벌 캠퍼스 전략의 핵심이며 전공에 관계없이 전 학부를 대상으로 해외연수를 시킨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장제국 제1부총장은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이 미국과 중국이다. 영어와 중국어, 그리고 현지 문화와 매너를 학창시절부터 잘 익혀야 글로벌 차원에서 활약할 수 있다. 동서대는 그런 기회를 우리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캠퍼스 전략을 과감하게 추진하고 있다. 우리 학생들이 큰 꿈을 가지고 세계를 무대로 도전하는 용기를 가져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SAP-CHINA=중국 현지 교육은 중남재경정법대학에서 진행된다.
중국 무한(武漢)에 소재한 중남재경정법대학은 학부·대학원생 2만5000여명에 900여명의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는 매머드 대학이다.

우리대학은 매 학기 200명씩 한해 400명을 이 대학에 보내 현지 교수진으로부터 심도 있는 중국어와 중국문화를 배우도록 한다.
오는 2학기 연수기간은 9월 1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20주)이며, 희망하는 학생은 6월 15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이 과정을 마치면 18학점을 인정받는다.

이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는 국제관계학부 권세진 교수는 “한국에서는 중국 시장이 얼마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지 실감하기 어렵다. 직접 가서 보면 느낌이 확 다를 것이다. 특히 현지에서 외국어를 배우면 발전 속도가 다르다. 이 프로그램은 중국어 실력과 현지문화, 중국시장을 이해하는데 대단히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국현지 연수는 박동순 총장과 중남재경정법대학의 오한동 총장이 지난 2월 2일 현지연수 등에 대해 맺은 협정에 따라 진행되는 것이다.

◇SAP-USA=호프국제대학에서 이루어지는 ‘Study Abroad Program-USA’는 이미 검증된 프로그램이다.
우리학생 58명이 지난 1월 23일 미국으로 출국, 4개월 동안 이 대학에서 연수를 마치고 5월 21일 귀국했다.

이 과정을 마친 마케팅학전공 4학년 정용우씨는 “경제적 여건만 된다면 꼭 한번 갔다 오라고 후배들에게 권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 연수를 떠나기 전에는 외국인 교수가 질문하면 부끄러워 입도 제대로 떼지 못했다. 그러나 이제 영어로 대화할 때도 별로 긴장하지 않고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미국을 두루 다녀보면서 미국에는 참 기회가 많은 나라라는 것을 실감했다. 준비를 잘해 미국에서 일자리를 잡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오는 2학기 연수기간은 8월 26일부터 12월 16일까지(16주)이며, 6월 1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대상은 예체능 및 이공계열의 2학년 이상 학생들이다.

캘리포니아 풀러톤(Fullerton)에 위치한 호프국제대학은 LA와는 자동차로 1시간 거리에 있으며, 바로 인근에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디즈니랜드가 있다.
또 주변에는 유수의 여러 대학들도 자리잡고 있어 최상의 영어연수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문의 국제교류센터 320-2092,3.

 


<종합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