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누비누비” 부산관광 서포터즈 성과 보고회 및 시상식 개최

조회 2,714

2021-12-22 13:57

2021 6누비누비부산관광 서포터즈 성과 보고회 및 시상식 개최

- 5개월에 걸친 헌신과 노력으로 참여기관들의 극찬 이어져 -

- SNS 홍보와 수용태세 점검 통해 부산관광 활성화에 기여 -

부산지역 관광분야를 대표하는 산학협력모델인 “누비누비” 부산관광 서포터즈 활동이 코로나 19로 침체된 부산관광의 도약을 위한 멋진 성과를 거두며 마무리되었다. 동서대 관광학부 학생들로 구성된 32명의 누비누비 서포터즈들은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부산관광 콘텐츠의 SNS 홍보와 테마별 과제, 수용태세 개선을 훌륭하게 수행하고 12월 21일 성과 보고회 후 시상식을 마쳤다.

 

이날 행사에는 동서대 김정선 총괄부총장과 부산교통공사 이상곤 영업처장, 부산관광공사 용선중 사장직무대행 및 한국관광공사 조윤미 부산울산지사장 등 참여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그간의 성과를 치하하고 격려하였다.

 

제6기 누비누비 서포터즈는 지난 5개월간 부산지역의 국내 관광수요 확대를 위해,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언택트 관광지를 홍보하는 콘텐츠 1,119건(전년 대비 2.5배 증가)을 SNS 상에 포스팅하였으며, 총 257,027회의 조회수와 101,015회의 좋아요를 기록하였는데, 이는 모두 전년 대비 9.3배, 2.8배가 상회하는 높은 수준에 해당된다.

 

특히 이번 ‘누비누비 6기’에서는 콘텐츠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카드뉴스와 동영상 제작에 주력하였으며, 그 결과, 수준 높은 양질의 홍보콘텐츠가 다수 생산되었으며, 일부 콘텐츠는 1만회를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전반적으로 도달범위에 있어 크게 향상된 성과를 도출하여 관계자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아울러 외국인 관광객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해 도시철도를 비롯한 부산 관광의 불편한 점을 모니터링한 결과, 총 247건의 문제점을 발견하여 이에 대한 시정을 관계기관에 요청하는 노력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단체부문 최우수상인 부산교통공사 사장상은 SNS 홍보와 기관미션 수행에서 압도적인 실적을 기록한 “춘하추동”팀 (김규영, 김혜수, 장승연, 채지혜 학생)이 수상하였고, 우수상인 부산관광공사 사장상과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 지사장상은 “야놀자 부산”팀(서진환, 김영재, 윤다영, 이승민 학생)과 “관광술래”팀(나연희, 정세림, 정지은, 황윤정 학생)이 각각 수상하였다.

 

동서대 관광학부의 김봉기 교수는 “코로나 19로 힘든 여건에서도 학생들이 방역 규칙을 준수하면서 사고 없이 임무를 완수한 것이 고무적이며, 학생들 스스로가 현장에서 고민하고 부딪히면서 한층 더 성장한 것으로 보인다”고 하면서, “누비누비 학생들의 장기간에 걸친 노력들이 부산을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