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다경산업 Q College에 도전 장학금 전달

조회 1,877

2022-09-26 13:36

㈜다경산업 동서대학교 Q College에 도전 장학금 전달


 

2022년 9월 21일(수) 동서대학교 큐칼리지 (학장 곽준식)에서는 큐칼리지 MOU 기업인 ㈜다경산업의 도전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 다경산업은 플라스틱 종합 재활용 회사로 폐플라스틱이라는 도시의 유전을 발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환경에 대한 인식 제고와 함께 친환경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큐칼리지와의 협업을 통해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생활소품 및 생필품을 개발하기 위해 2021년 11월 4일 재활용 친환경 상품기획자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

 

업무협약(MOU) 후 학생들의 친환경 창업, 창작, 사회문제 해결 등을 지원하기 위한 도전 장학금 전달하였다. 도전 장학금은 학생들이 다양한 친환경 아이디어 제품을 제시하는 공모전 용도로 사용할 계획이다. 다경산업 이준형 대표는 “비록 큰돈은 아니지만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 중 제품화가 가능한 것은 실제 제품을 만들어 큐칼리지와 공동 판매한 후 수익금의 일부를 다시 장학금으로 돌려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큐칼리지 곽준식 학장은 “이번 도전 장학금은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상품화하여 학생-학교-기업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순환경제의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며 감사를 표하였다.

 

* 동서대학교 큐칼리지(Q College)는 ‘부캐 양성 도전 스쿨’을 목표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창업, 창작,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동서대의 미래형 혁신대학으로 2021년에 설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