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SW비전공자의 BCAC(Before Coding After Coding)

조회 5,575

2020-11-27 14:41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2020학년 1학기 SW비전공자의 BCAC(Before Coding After Coding)

전교생 대상 SW기초교육 ”창의적 생활코딩1” 교과목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창의력, 사고력, 기초 능력, 코딩 전문 역량 강화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은 “2020-1학년도 창의적 생활코딩1” 과목을 수강한 학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였다. 수강인원 36개 분반1,242명 학생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총 903명의 학생이 응답하였다.

만족도 조사는 총 15문항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딩의 참여 경험, 수업의 난이도, 코딩에 대한 관심도, 타 강의와 비교했을 때 학생들의 흥미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의견 조사를 시행하였다.

창의적 생활코딩1 과목을 수강한 학생들은 비전공자 학생들로 70%이상 이전 코딩 수업에 참여한 경험이 없다고 응답하였고, 코딩에 대한 관심도 또한 50%의 학생들이 없었다고 응답하였다.

교과목 난이도에 대해 학생들은 27% 어렵다, 48% 보통, 25% 쉽다 등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고, 창의적 생활코딩1 수업을 수강함으로써 코딩에 대한 관심도는 58%이상의 학생들이 향상되었다고 응답하였으며, 향후 코딩에 대한 수강 의향에 대해서도 75% 이상의 학생들이 보통 또는 수강 의향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 외에도 코딩 수업이 타 이론 과목에 비해서 흥미가 있었다고 대답한 학생 이 804명으로 학생들의 SW기초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이번 2020학년 1학기 창의적 생활코딩1 만족도 조사를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코딩에 대한 호기심과 문제 해결 능력 및 기초 능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수렴한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보다 나은 SW교육 내용 및 교육 과정을 개선할 예정이다.

창의적 생활코딩1 교과목을 운영하는 송종근 교수(소프트웨어융합대학)는 “BCAC”처럼 코딩을 경험하기 전과 경험한 후의 학생들의 SW교육에 대한 관심도처럼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하여 튜터링, 수강수기공모전, SW교육센터 등의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창의적 사고와 실전적 능력을 갖춘 SW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No space left on device (28)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var/lib/php/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