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Coursera, 해외명문 대학강의 콘텐츠 제공 협약 체결

조회 6,925

2020-10-21 17:23

동서대-Coursera, 학생들을 위한 해외명문 대학강의 콘텐츠 제공 협약 체결

  

 국내 대학 최초로 세계 최고 온라인 교육플랫폼 기업 Coursera와 장기 교육 플랫폼 협력

기관 협력 플랫폼인 ‘Coursera for Campus’ 강의 수강 학생들에 수강료 전액 지원

전세계적으로 COVID-19 장기화 및 교육과 IT가 결합된 에듀테크의 급속한 발전으로 대학 내 온라인 교육의 중요도가 높아진 최근의 교육 환경에 발 맞추어, 세계적인 MOOC 선두주자인 Coursera와 동서대가 손을 잡았다.

 

동서대학교는 국내 대학 최초로 Coursera와 정식 교육플랫폼 사업인 ‘Coursera for Campus’ 장기 교육 플랫폼 협약 체결을 했다. 본 협약을 통해 동서대는 Coursera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200개 이상의 해외 명문 대학이 제공하는 4,200여개 강의 콘텐츠 및 우수 교육콘텐츠를 무제한 참여 가능하게 되었으며 이를 수업에 활용하게 된다.

 

동서대 재학생들은 해외 온라인 강의 콘텐츠 수강을 통해 학문의 폭을 넓히고 전문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받게 되며 수료시 Coursera로부터 강의 수료증을 받게 된다. 또한, Courera 강의 컨텐츠를 동서대학교 수업에 활용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육목적에 따라 맞춤형 강의들도 추천 받게 된다.

 

동서대는 학생들의 수료증과정 참여 수강료 전액을 지원하며, 원활한 영어강의 수강을 위해, 외국어 및 학습내용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학교육은 대학의 물리적 인프라보다 가르치는 '내용'과 '질'이 더 중요해졌다. 해외 명문대학들과 구축한 세계 최대 무크 플랫폼인 코세라와의 협력을 통해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우리 학생들에게 국경을 초월한 보다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고 강조했다.

 

Coursera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의 보편적인 제공을 위해 Daphne Koller와 Andrew Ng에 의해 설립된 Coursera는 현재 7,200만명의 학습자들에게 미래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온라인 고등교육 플랫폼의 선두주자이다. 세계적으로 200개가 넘는 대학, 산업 교육 파트너들이 Coursera를 통해 프로젝트, 강의, 전문강좌, 수료증,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400여개의 기업들은 기업 플랫폼인 ‘Coursera for Business’를 통해 그들의 능력을 개발하고 있다. ‘Coursera for Government’를 통해서는 공무원들과 시민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실무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Coursera for Campus’는 대학들을 통해 재학생, 동문, 교직원들을 위한 우수한 실무 온라인 교육을 제공한다. Coursera는 우수 투자 전문가인 Kleiner Perkins, New Enterprise Associates, Learn Capital, SEEK Group의 투자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