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주한미국대사관 Robert Post 공보공사참사관 일행 방문

조회 1,470

2023-03-20 11:18

주한미국대사관 Robert Post 공보공사참사관 일행 방문

주한 미국대사관의 로버트 포스트(Robert Post) 공공외교 참사관 일행이 3월 17일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를 방문하였다.

 

로버트 포스트 공공외교 참사관과 함께 본교를 방문한 일행은 부산 미국영사관의 놀란 바크하우스(Nolan Barkhouse)영사관, 변정환 수석고문, 주한 미국대사관의 크리스틴 푸트(Kristin Foote) 공공외교 담당관, 최숙정 공공외교 보좌관이다.

 

동서대학교 측에서는 장제국 총장, 김정선 총괄부총장, 한경호 국제처장이 참가하였고, 양측은 글로벌 고등 교육 현황에 대한 논의를 하였으며, 동서대 학생들이 국제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양국 간의 교육 및 교류 시스템 구축에 관해서 더욱 활발히 협력하자는데 의견의 일치를 보았다.

 

이 날, 로버트 포스트 공공외교 참사관과 놀란 바크하우스 영사는 동서대학교에 재학 중인 10명의 다국적 학생들과의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으며, 다양한 대사관 프로그램, 외교관 업무, 한미관계 등 국제적인 주제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한편, 동서대학교는 SAP-미국을 통해 연간 100명의 학생을 미국으로 파견하고, Q-College 학생들의 SAP-Global 참여 등 미국 대학 및 기관들과 활발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