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Q College 도전특강 시리즈 9편-㈜빈투게더 박형배 대표

조회 1,600

2022-11-29 09:43

2022-2학기 동서대 Q College 도전특강 시리즈 9편

  • ㈜빈투게더(박형배 대표)‘두 가지 색깔 창업 이야기’ -

동서대학교 Q College(학장 곽준식)는 2022년 11월 25일 ㈜빈투게더 박형배 대표를 초청하여 “도전특강”을 진행하였다. 2021년도부터 추진해온 “Q College 도전특강”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생들의 도전의식을 고취시키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문화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제9편으로 초청된 박형배 대표는 현재 다운로드 2천만회 이상인 ‘사랑한지’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미 본인이 창업한 IT회사를 코스닥에 상장시킨 경험도 있다. 이런 창업공로로 2013년에는 국가정보화유공 국무총리표창을, 2016년에는 발명의 날 산업포장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강연에서 박 대표는 ‘두 가지 색깔 창업 이야기’라는 주제로 ‘기술창업’과 ‘고객창업’의 장단점을 학생들에게 전달하였다. 그리고 창업은 꿈을 실현하기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강조하며, 창업은 자신의 노력을 통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매력적인 도구라는 것을 알려주었다.

강사는 마지막 메세지로 “자신에게 맞는 창업을 하세요. 최선을 다해 노력하세요. 용기만 있다면 기회는 많습니다.”라고 말하며 학생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 동서대학교 큐칼리지(Q College)는 ‘부캐 양성 도전 스쿨’을 목표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창업, 창작,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동서대의 미래형 혁신대학으로 2021년에 설립되었다. 큐칼리지 학생들은 미국, 아시아, 부산을 거점으로 각 도시에서 한 학기동안 자기주도형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분야별 멘토 교수진의 온・오프라인 코칭을 통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