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잉가 잘레니에네 총장에게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 수여

조회 2,142

2022-09-05 16:29

동서대, 리투아니아 미콜라스 로메리스대학교

잉가 잘레니에네 총장에게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 수여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대학원은 5일 동서대 문화센터 소향콘서트홀에서 리투아니아 국립 미콜라스 로메리스 대학교(Mykolas Romeris University)의 잉가 잘레니에네(Inga Žalėnienė) 총장에게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동서대학교는 잉가 잘레니에네 총장이 리투아니아와 유럽연합의 교육 발전을 위한 수준 높은 교육과 연구의 기회를 제공하고, 젊은이들의 지적 잠재력을 극대화하여 혁신을 창출하고 구현할 수 있는 미래의 지도자를 꾸준히 육성한 공로와 업적을 높이 평가하여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올해 개교 30주년을 맞은 동서대학교는 글로벌 대학의 실현을 위해 국제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미콜라스 로메리스 대학교와 학부 및 대학원의 복수학위 과정을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미콜라스 로메리스 대학교와의 복수학위과정은 동서대가 특성화를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콘텐츠분야에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국제교류가 어려운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매년 다수의 복수학위자를 배출해오고 있으며 교환교수, 공동연구 등 다양한 협력을 해오고 있다.

 

잉가 잘레니에네 총장은 미콜라스 로메리스 대학교에서 법학박사학위를 수여받았으며, 미콜라스 로메리스 대학교의 연구 및 국제협력 부총장, 교육 연구 부총장을 역임한 후, 2019년부터 미콜라스 로메리스 대학교의 총장을 맡고 있다. 현재, 잉가 잘레니에네 총장은 유로피언 여성총장 협회 위원이며, 유네스코 협력기구인 국제대학협회 등 다양한 국제기구에서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대한 공헌을 해 오신 잘네니에네 잉가 총장님께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의 수여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동서대학교와의 더욱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기대한다. 또한 더 나아가 한국과 리투아니아간의 공등교육 협력과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양교가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No space left on device (28)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var/lib/php/session) in Unknown on lin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