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에버그린 영화대학 2기 입학식 및 1기 수료식

조회 2,272

2022-05-30 13:10

동서대·기장군, 에버그린 영화대학 2기 입학식 및 1기 수료식 개최

- 시니어의 행복한 삶을 위한 ‘에버그린 프로젝트’ 일환

지역 시니어 단역배우 양성 목표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가 지난 27일 부산시 기장군 기장군청 차성아트홀에서 에버그린 프로젝트 ‘에버그린 영화대학 2기 입학식 및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에버그린 영화대학은 에버그린 프로젝트의 핵심사업으로 기장군 거주 65세 이상 시니어를 지역배우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문화예술 교육을 통해 어르신 스스로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삶을 변화시켜 제2의 인생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이날 입학식에는 영화대학 1기 교육생 11명, 2기 신입생 12명, 동서대 및 기장군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사업책임자인 김형우 동서대 교수는 1기 교육생들에게 2021년 에버그린 영화대학 수료패를 전달했고, 1기 교육생들은 2기 입학생들에게 직접 에버그린 영화대학 뱃지를 수여하며 새 출발을 응원했다.

 

사업책임자 김형우 동서대 교수는 “동서대와 기장군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시니어를 위한, 시니어에 의한, 시니어의 ’에버그린‘이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라며 “에버그린 영화대학이 여러분 삶의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앞으로 영화대학 교육생들은 6개월간 기장군 기장읍 죽성드림세트장에서 배우 양성 전문 교육을 받게 된다. 2기 입학생은 월·수·금 주 3회 연기·가창·무용 등 기초 교육을, 1기 교육생은 주 2회 화·목 심화과정을 수강할 예정이다. 심화과정은 영화대학 1기 교육생들의 요청을 반영하여 올해 개설됐다.

 

영화대학 교육생은 에버그린 에이전시에도 소속돼 시니어 배우로 활동하게 된다. 에이전시는 영화대학 교육생이 영화·방송·광고 캐스팅까지 이어지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1기 김준태·이해순 씨는 지난해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 <나부터 챌린지> 공익 광고 오디션에 합격해 열연을 펼친 바 있다.

 

동서대는 임권택영화예술대학 교수진을 활용해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등 인·물적 인프라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영화과 학생들과 공연 공동 기획, 복지센터 및 소외계층 방문 공연 등을 추진해 시니어 교육생들에게 경험 제공은 물론 지역 내 문화소외계층까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에버그린 프로젝트는 지난해부터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지역사회상생·협력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2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동서대는 동 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되어 사업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