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Biz-Make 창업동아리 최종평가 및 성과보고회 개최

조회 2,945

2022-01-03 12:22

Biz-Make 창업동아리 최종평가 및 성과보고회 개최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은 12월 28일 드림이밸리에서 Biz-Make 창업동아리 최종평가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지난 6개월간의 창업동아리 활동 결과를 평가하는 자리로 팀별 성과발표와 차년도 정부지원사업에 대한 소개도 함께 하였다.

 

초기창업패키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Biz-Make 창업동아리는 올해 총 12팀(65명)이 선발되어 시제품 만들기, 창업공모전 참가, 창업멘토링, 창업행사 참여 등 다양한 창업활동을 수행하였다. 그 결과 제2회 해양오염 예방 및 대응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제7회 부산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등 풍성한 수확을 거두었다.

 

정도운 창업지원단장은 “지금 유명한 스타트업으로 성장한 기업가 중에는 창업동아리부터 시작한 사람들이 많다. 우리 대학의 창업동아리는 창업체험 위주의 PASTEL 창업동아리와 실전창업 위주의 Biz-Make 창업동아리로 구분하여 양성하고 있다. 그 결과 매년 학생창업자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Easy Startup’ 이라는 창업지원단의 슬로건처럼 창업동아리를 통해 더욱 많은 학생들이 창업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한편 Biz-Make 창업동아리는 실제 창업을 목표로 하는 동아리로 창업지원단에서 직접 선발하고 활동 경비를 지원하고 있는데 올해는 한 팀당 최대 470만원을 지원하였다.

또한, 후속 지원사업으로 내년 1월에 개최되는 실전창업캠프, 실전창업경진대회를 통해 교내 최대규모의 창업장학금(총 3,000만원 규모)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내년도 정부지원사업인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생애최초청년창업지원사업 등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2022년 1월 프로그램에 대한 접수방법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s://uni.dongseo.ac.kr/startup/) 및 학교 공지사항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