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 “DSU 동서대학교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드론체험교실”

조회 3,901

2021-07-13 09:25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 “DSU 동서대학교와 함께하는 지역사회 드론체험교실”
경남 지역에 꿈과 희망을 함께하다

동남권 4차산업혁명 드론기술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조대수)은 6월 25일, 7월 10일 경남 창녕군 부곡에서 지역기관들과 함께 드론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지역의 교육 현장에서 4차산업혁명에 대한 관심과 인식 전환에 따른 교육수요는 높으나 관련 체험 실습 교육은 미흡한 실정이다. 이에 동서대학교는 경남 길곡오호배움터와 부곡행복마을학교 학생들에게 드론의 원리, 비행 실습 등을 체험하는 교실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미래 진로탐구와 드론에 대한 올바른 이해력 함양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였다.

동서대학교 드론체험교실은(지도교수 윤창원)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기 위해 AllSUN산학트랙에 참여한 융합학부 학생들이 교수와 전문가의 지도 아래 배운 지식과 경험을 지역에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재학생들은 지역 특성에 맞는 주제선정, 체험교실 준비, 시연 등 전체 과정을 통해서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진로에 대한 탐색과 사회구성원으로서 자세와 의미를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그간 드론체험교실은 부산시 서천초등학교, 파란나래돌봄센터, 해운대 좌2동 그린시티봉사단 등 유관기관과 공동운영하여 유관기관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4차산업혁명 체험실습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우수성을 보여주고 있다.

조대수 LINC+사업단장은 “4차산업혁명 분야의 지역사회 참여를 위해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지역사회 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지역의 드론교실 참여기관과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공동협력 성과공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