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부산교육청, 동서대학교를 비롯한 산·학·관·연과 인공지능 교육MOU

조회 6,585

2021-02-03 14:38

부산교육청, 동서대학교를 비롯한 산·학·관·연과 인공지능 교육MOU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단장 문미경교수)이 부산시 교육청을 비롯한 산·학·관·연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인공지능(AI)교육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보도되었다.

<기사 링크 :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54554>

이번 업무협약식은 2021년 2월 1일 오후 3시 부산시교육청에서 진행되었다.

 

협약식에는 동서대 이하 부산SW중심대학(동명대,부산대)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유한회사, ㈜스퀘어넷, 선한인공지능연구소, ㈜알고리마 등 국내 AI 관련 기술 및 콘텐츠 연구의 최고 수준을 갖춘 선도 기업들이 참여하였다.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은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위한 교육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인식 개선 등을 위한 교육 행사 개최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및 정보 제공 등 교류 ▲인공지능 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 교원 및 강사 양성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부산시교육청은 이 같은 협력 체제를 가동해 오는 3월부터 부산지역 모든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분야 전문교육을 위한 고품격 교육콘텐츠를 서비스 하는 교육시스템인 B-MOOC(B는 부산시교육청, MOOC는 Massive Open Online Course)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인공지능 이해를 비롯한 인공지능 융합 전문교육을 강화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기초부터 고급 과정까지 인공지능 교육콘텐츠를 서비스 한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문미경교수(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는 “이번 업무협약(MOU)를 통하여 인공지능과 융합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산·학·관·연이 선도하여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우리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