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창의적생활코딩 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조회 8,073

2020-07-08 16:32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2020학년 1학기 창의적생활코딩1 수강 수기공모전 개최
수상자 172명에게 장학금 지급
전교생 대상 SW기초교육 통해 컴퓨팅적 사고력, 논리력, 창의력, 문제해결능력, 기초능력 등을 갖춘 창의ㆍ융합형 인재 양성

동서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은 최근 2020-1학년도 창의적생활코딩1 수강 수기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시상식은 7월3일 뉴밀레니엄관 SW중심대학사업단 상상스퀘어에서 열렸으며, 특히 이날 시상식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각 부문별 수상을 대표하는 학과별 학생 일부를 초청해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창의적생활코딩1 수강 수기 공모전은 36개분반(1,264명)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수상자 총 172명(최우수상 10명, 우수상 30명, 장려상 132명)에게 장학금스마일리지 포인트를 지급한다.


최우수상을 받은 방송영상학과 황성주 학생은 “이번 창의적생활코딩1 수강 수기공모전은 제가 대학교에 입학한 뒤 참여한 첫 공모전인데 최우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어 기쁩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이 많이 생겼으면 합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우수상을 받은 국제통상학과 김예진 학생은 “기말고사와 과제가 겹친 와중에 해볼까? 라는 생각만 가지고 있다가 제출 기간 전에 그래도 해보자 해서 한 거였고, 사실 별 기대는 안하고 있었다. 그런데 우수상에 내 이름이 있어서 놀랐고 상을 받게 되어서 당황했지만 기분이 좋았다. 그리고 이러한 프로그램을 많이 참여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오리엔테이션, 입학식 취소와 온라인 수업으로 인해 정상적인 캠퍼스 생활을 경험하지 못하고 대학 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중에도 학생들의 적극적인 수강 수기 공모전 참여로 학생들의 소중한 의견수렴과 더 나은 수업을 만들어 가는데 큰 도움이 되는 뜻깊은 행사였다.
SW중심대학사업단은 창의적 사고와 실전적 능력을 갖춘 SW인재를 양성을 위해 전교생에 대한 SW 기초교육과 선후배 튜터링 프로그램, SW 교육센터 등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다양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