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대학 선정

조회 9,760

2020-02-17 13:00

국제화 선두주자 동서대학교


교육부·법무부 주관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대학'에 선정

 

한경호 국제처장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 바탕으로

글로벌 대학 위상을 높여 가겠다”

 

동서대가 최근 교육부·법무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시행하는 2019학년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실태 조사결과 평가기준을 충족해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국제화 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인증함으로써, 고등교육기관의 질 관리 및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를 위한 제도이다.

 

선정된 대학은 외국인유학생 비자발급 절차 간소화, 정부초청장학생 수학대학 선정 시 가점 부여, 해외 한국유학박람회 개최 시 참여 우대, 외국인유학생 선발 자율화 등의 혜택을 받으며, 한국유학종합시스템 등 교육부 공식사이트에서 11개 언어로 국내외에 공개되고 법무부 및 외국정부에서 활용하도록 명단이 제공된다.

 

동서대는 필수지표와 핵심여건 및 국제화지원 지표 등을 모두 충족하여 인증을 획득했으며, 인증기간은 오는 2022년 2월까지이다.

 

동서대는 2014년 기존 인증제가 확대된 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에 최초 선정된 이후 계속 인증을 유지하면서 국제화 선도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경호 국제처장은 “이번 선정으로 다시 한 번 동서대의 국제화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을 유치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