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다문화 사회 정착 위해 힘 보태

조회 10,111

2019-10-02 09:19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

다문화 사회 정착과 다양한 문화콘텐츠 제공 위해 힘 보태

 

사상구청, 사상구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과 협약 맺고

문제 해결 위한 시민참여형 프로젝트 기획해 실행에 옮긴다

 

우리대학이 소재한 사상지역에서 다문화 사회가 정착되고 이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동서대 LINC+사업단이 힘을 보태기로 했다.

 

동서대 LINC+사업단은 9월 30일 사상지역 다문화 사회 중심의 문화콘텐츠 발굴 및 상호 존중에 기반한 다문화 수용성 제고를 위해 ‘多가치 사상구를 위한 리빙랩 협약’을 맺었다.

 

LINC+사업단과 협약을 맺은 기관은 사상구청, 사상구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주민문화센터, 부산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담쟁이가그린세상, 소렘협동조합이다.

 

이번 협약의 첫째 파일럿 작업으로 10월 12일 사상지역 내 벽화 디자인이 필요한 대상지를 선정하고 ‘우리두리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이다.

 

‘우리두리 프로젝트’는 새로운 사회 구성원의 편견 해소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사상지역 관련 기관과 일반가정, 다문화가정이 함께 담벼락에 벽화를 그리는 작업이다. 10월 중순 인터렉티브 벽화 오프닝 행사를 개최한다.

 

동서대 LINC+사업단을 비롯해 협약 기관들은 정기적인 리빙랩 모임을 통해 사상지역 문제점을 찾아내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시민참여형 프로젝트를 기획해 실행해나갈 계획이다.

 

동서대 LINC+사업단의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대학’의 교육철학을 실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