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영상·애니메이션 학생들 대외에서 우수성 인정 받아

조회 12,165

2019-09-04 11:38

영상·애니메이션 재학생·졸업생이 만든 작품들

대외 공개경쟁 분야에서 우수성 공식 인정받다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출품작_아가미

애니메이션 및 영상·VFX 트랙에서 제작된 작품들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국내경쟁부문 진출 ▲SBS 애니갤러리 방영

▲청학카페거리영화제 본선 진출 성과

 

1. 11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국내경쟁부문 진출

 

디지털콘텐츠학부 영상·VFX 트랙 4학년 이하은(감독), 고현경, 정상화 학생이 졸업 프로젝트로 공동 제작한 단편 VFX영상작품인 ‘아가미’가 제11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국내경쟁부문(국내경쟁 5: 비 오는 날의 백일몽 섹션)에 진출했다.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2009년 시작된 권위 있는 국제적인 행사이며, 올해 제11회 영화제에서는 30여개 국가의 작품이 상영작으로 선정됐다.

 

동서대 학생들의 작품을 비롯해 선정된 작품들은 9월 3일부터 9월 8일까지 서울 영등포 아트홀 및 영등포 CGV에서 상영된다.

 

이 영화제에서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국내경쟁부문에 영상·VFX 트랙의 재학생들이 제작한 졸업 프로젝트 작품이 진출하게 되면서 작품의 기술적 완성도와 더불어 예술적 가치 또한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졸업 프로젝트의 제작이 완전하게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출품된 작품으로 경쟁부문 본선에 진출한 것은 매우 큰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아가미’의 제작을 담당한 학생들은 지금도 후반작업 등을 하고 있으며, 추후 완성도를 높여 11월 졸업작품상영회 및 전시회에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 제11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홈페이지 및 영화제 출품된 학생 작품 정보 관련 인터넷 링크

- 제11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홈페이지

- 제11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네이버 영화

- 제11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국내경쟁부문 출품작 “아가미”(이하은, 고현경, 정상화)

 

<아가미 시놉시스>

“어느 날 물고기가 하늘에서 떨어졌다. 그 후 기이한 일이 계속된다. 단단한 시멘트 건물과 도시는 녹색으로 물들어간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인간들의 목덜미에 아가미가 잡히고….”

2. 애니메이션 트랙 졸업작품 <SBS 애니갤러리>를 통해 방영

 

디지털콘텐츠학부 애니메이션 트랙 졸업작품 중 <백야> <층간소음> <마음자판기> <펫밀리> <페인터> 등의 작품들이 작품성과 대중성을 높게 평가 받아 SBS <애니갤러리>를 통해 방영되었다.

<백야>에 참여한 졸업생 박세은씨는 “다 같이 작업했던 영상이 TV에 방영되어 뿌듯하다. 제작하면서 힘들 때도 있었지만 교수님들의 지도와 졸업작품 제작 프로그램을 통해 좀 더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었다. 마음 맞는 사람들과 열심히 작업한 시간들이 뜻깊게 느껴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3. 작품 ‘Lego race’ ‘Human’ 1회 청학카페거리영화제 출품

 

디지털콘텐츠학부 영상·VFX 트랙 재학 중인 김준수(감독), 우창진, 김보현, 이상혁, 서종영이 졸업 프로젝트로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 ‘Lego race’, 그리고 김영석(감독), 이동엽, 최준영, 이민규 학생이 수업의 기말과제로 공동 제작한 ‘Human’이 제1회 청학카페거리영화제에 출품되었다.

 

- 제1회 청학카페거리영화제 상영작 목록

 

작품 Human

작품 Lego r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