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 획득

조회 9,952

2019-05-10 15:00

동서대학교 사회교육원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 획득

‘세프와 함께하는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인증

 

남일재 사회교육원장 “끊임없이 좋은 프로그램 발굴해

부산시민과 학생들에게 제공하겠다” 약속

 

동서대학교 사회교육원이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우리대학 사회교육원은 ‘세프와 함께하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부울경 대학 중에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5월 9일 2019년 1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2016년부터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기관을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2016년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2019년 1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 평가에는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대학·학교, 청소년 단체와 민간단체, 기업 등 238곳이 신청했다.

 

평가는 기관 성격, 환경과 안정성, 프로그램 우수성 등 3개 영역( 10개 지표)을 바탕으로 실시됐고 최종 148곳이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동서대 사회교육원의 ‘세프와 함께하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지난해 부산시내 20개 중학교에서 7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등 큰 호평을 받았다. 올해는 5월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인증기관은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받은 뒤 3년간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연 4회 이상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한다.

 

남일재 사회교육원장은 “동서대 사회교육원은 지역 내 최고 시설과 프로그램, 강사진을 갖춘 평생교육 기관이라고 자부한다”며 “이번 진로체험기관 인증에 그치지 않고 끊임없이 좋은 프로그램을 발굴해 부산시민과 학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