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공지사항


[장제국 총장] 2학기 수업에 대한 안내

조회 9,296

동서대학교 2020-08-04 21:34

사랑하는 동서 가족 여러분,

 

뜻하지 않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난 학기는 모두가 바쁘고, 힘겨운 시간이었습니다. 한 번도 경험해 보지 않은 수업방식, 행정업무, 연구환경을 급히 적용하고, 대처해주신 모든 분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시 한번 동서대학교 구성원 모두가 한 마음으로 위기에 대처해주셨고 학생 여러분들과 학부모님, 그리고 교직원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믿음과 협조 덕분에 우리 대학은 안전한 캠퍼스를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코로나19의 종식까지는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어, 2학기 개강을 위한 다각도의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불확실성과 예상되는 제한적인 환경을 감안함과 더불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난 학기에 구성된 After Corona TFT의 연구결과와 1학기 종강직후 교직원과 학생 대상의 설문조사 결과 등을 면밀히 분석하면서 다음과 같은 계획이 진행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학사운영

2학기 수업은 다양한 미래형 수업 방식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학과의 특성에 따라, 그리고 교수의 재량에 따라 블랜디드 (오프라인, 온라인 혼합수업), 하이브리드 (온라인/오프라인 동시수업), 플립트 (온라인 강의 후 오프라인 활동) 등의 방법들이 도입됩니다. 상세한 내용은 교무처의 학사안내 공지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무처] 2학기 수업운영안내>>

 

학생 여러분께서는 8월6일 예비수강신청 시 본인이 수강하고자 하는 강좌의 수업방식을 꼭 확인하셔서 다음 학기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 캠퍼스 안전

아직은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방심할 수 없는 상황이므로 캠퍼스 내에 밀집, 밀접, 밀폐 공간에서의 수업이나 활동이 없도록 강의실 배정을 진행하며, 건물별 일일 발열 모니터링, 건강상태 확인, 교내 격리시설 확보를 포함한 철저한 방역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코로나19가 심각단계로 격상될 경우, 비대면 수업으로의 즉시적 전환 등 질병관리본부와 교육부의 지침을 준수하면서 빠른 조치와 대응을 위한 소통을 코로나19 비대위 홈페이지를 통해 강화합니다.

 

3) 이후 일정 안내

 

2020.8.5.

기숙사 모집 공고

 

2020.8.6. ~ 8.7

2학기 예비수강신청

 

2020.8.19. ~ 8.21.

2학기 본 수강신청

 

2020.9.1.

2학기 개강

 

여름방학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고, 활기찬 모습으로 9월1일에 만날 수 있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동서대학교 총장 장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