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PASTEL 창업TED(동기유발) 프로그램 운영

조회 1,165

2023-05-30 15:26

동서대학교 LINC 3.0 사업단

2023 DSU PASTEL 창업TED(동기유발) 프로그램 운영

 

동서대학교 LINC 3.0 사업단(단장: 황기현)은 지난 5월 25일 창업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하고 이를 바탕으로 창업동아리 학생들에게 창업마인드 고취 및 동기유발을 위한 제1차 PASTEL 창업동아리 TED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하였다.

 

이번 TED 프로그램에서는 창업동아리 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궁금증, 창업과정에서 생기는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해 문재우 대표(동서대 경영학부, 2023년 2월 졸업)의 생생하고 현장감 있는 강의를 오프라인과 온라인 행사의 이점을 동시에 누리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하였다.

 

특강을 위해 초빙된 플루오(FLUO) 문재우 대표는 동서대 재학 중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창업교육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창업300 등 여러 창업경진대회에 출전하는 등의 경험을 축적하여 창업을 이룬 참여 학생들의 선배이다. 문재우 대표는 참여 학생들과 창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는데 특히 실전 창업에서 고려해야 하는 세부 분야에 대해 강조하였으며 업무 처리, 협업 등 주요 핵심 사항에 대해 서도 창업동아리 참여 학생들에게 눈높이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창업동아리 활동에서부터 실제 창업까지의 다양한 난관을 극복하고 나아가는 선배의 노하우를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2023년 ‘창업300’ 경진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창업동아리 학생들의 고충을 듣고 경진대회를 참여하는 자세와 준비사항에 대해서도 현장상담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기현 LINC 3.0 사업단장은 “이번 창업동아리 TED 프로그램은 창업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 현실적으로 유용한 특강이었다. 학생들이 창업교육센터 프로그램에 적극적인 참여를 통하여 창업에 대한 관심증진과 창업활동 의욕 고취로 창업유망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생각된다. 항후 실질적인 창업으로 연계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창업가 정신이 충만한 혁신 인재양성을 위해 동서대 LINC 3.0 사업단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