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창의적생활코딩 4개 부문 우수 공모전 개최

조회 2,140

2022-07-04 09:57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2022학년 1학기 창의적생활코딩 4개 부문 우수 공모전 개최

“수상자 78명에게 장학금 지급”

 

전교생 대상 비전공자 SW기초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컴퓨팅적 사고력, 논리력, 창의력, 문제해결능력 등을

갖춘 창의ㆍ융합형 인재 양성.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문미경 단장)은 최근 “2022-1학기 창의적생활코딩 4개 부문 우수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창의적생활코딩1에서는 수강수기 공모전과 스크래치 개발 공모전, 창의적생활코딩2에서는 수강 수기 공모전과 앱인벤터 개발 공모전을 진행하였다. 시상식은 06월27일(월) 뉴밀레니엄관 SW중심대학사업단 상상스퀘어에서 열렸으며, 이날 시상식에는 각 공모전 수상을 대표하는 학생으로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창의적생활코딩 4개 부문 우수 공모전은 비SW전공자 학생들 대상으로 한 학기 동안 코딩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SW교육 우수 사례 발굴 및 SW에 접근성과 개발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긍정적 자기변화를 목적으로 창의적생활코딩1,2 77개분반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중복포함 총 383명 학생들이 지원하였다.

창의적생활코딩 우수 공모전은 학생들의 사고력과 논리력, 창의력 등을 바탕으로 교과 과정 내용을 잘 활용한 개발 구현, 독창성 등을 토대로 심사하였으며, 수상자 총 78명에게 우수 공모전 장학금과 스마일리지 포인트를 지급한다.

창의적생활코딩1,2 담당교수 송종근(소프트웨어융합대학)는 “창의적생활코딩 교과목 운영이 3년차인데 매 학기 마다 많은 학생들이 SW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자발적 선택을 통해 적극적으로 다양한 공모전에 지원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앞으로도 전교생 대상 SW교육 위하여 학생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 학생들과 소통, 수업 운영 방안, 학생들을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 개발 등 학생 역량에 맞춰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여 많은 비전공자 학생들이 SW교육에 대한 관심도 및 역량을 갖춘 다양한 인재를 양성하고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