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큐칼리지 1기 성과발표회와 졸업식 개최

조회 2,767

2022-07-04 09:45

“ 도전은 계속되는거야 ~ ”

- 큐칼리지 1기 성과발표회와 졸업식 개최 -

부캐양성 도전스쿨 큐칼리지(Q College) 1기 학생 27명이 2021년 7월 1일부터 2022년 6월 29일까지 1년간의 교과(X-Class, 기업가정신과 자기혁신, 자기주도경험학습)와 비교과(줍깅행사, UN프로젝트, 산학프로젝) 과정을 모두 마치고 최종 성과발표회를 끝으로 큐칼리지를 졸업하게 되었다.

 

2021년 83명의 학생들이 함께 도전을 시작했지만, 최종 27명의 학생들만이 코로나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계획했던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퀀텀점프 미국”에 도전한 학생들은 UN이 선정한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한 후 2022년 4월에 펠립 큐이포(Felipe Queipo, NGO Relations and Advocacy, United Nations Department of Public Information)를 심사위원으로 모시고 발표를 진행하여 내용과 아이디어 완성도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UN프로젝트 최종 발표

귀국 후 총장님 예방

 

또한 자기주도경험학습을 통해 퀀텀점프 아시아와 부산 프로젝트를 진행한 학생 중 9학점 이상 신청한 학생들은 학교 기숙사에서, 1~6학점을 신청한 학생들은 본 전공 수업을 병행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결과물을 모아 6월 29일 스튜던트 플라자 중앙홀에서 2기 학생들을 초대해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주제

도전 부캐

1

어른들을 위한 디지털 동화책 프로젝트

동화작가

2

영어동화책 제작 프로젝트

3

어린이를 위한 인터랙션 디자인 프로젝트

4

‘원더랜드’ 캐릭터디자인과 애니 뮤직비디오 제작

웹 소설가

5

영화의 세계로 퀀텀점프 프로젝트

뮤지컬 작가

6

‘대학생의 100가지 생존 레쉬피’ 웹툰 프로젝트

웹툰 작가

7

캐릭터 IP를 활용한 OSMU 개발 프로젝트

캐릭터 작가

8

부산 인디 아티스트 그룹 브랜딩 및 캐릭터 개발

캐릭터 작가

9

반려견 혼합형 단미사료 개발 및 창업

애견식품사업가

10

‘How The Body Reacts to Viruses’ 콘텐츠 개발

콘텐츠제작자

11

아동의 성장 발달을 위한 뉴스포츠 프로그램 개발

청소년 체육지도사

12

청소년 생애역량 개발 교육프로그램 개발

청소년 전문강사

13

Validation of EMG System

안전전문가

성과발표회를 마친 후 큐칼리지 1년 과정을 무사히 마친 학생들을 위해 졸업식이 진행되었고 큐칼리지 학장(곽준식 교수)이 총장 명의의 인증서를 총장님을 대신하여 학생들에게 수여하였다.

 

 

1년간의 도전을 마치고 졸업하는 조효민(임상병리학 전공) 1기 대표는 졸업식 소감문에서 “대학생활 중 가장 즐겁고 행복했던 시간이었고 문득 문득 내가 이 도전을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하는 걱정도 많았지만, 그때마다 함께 도전했던 1기 동기들이 있어 큰 힘이 되었다”고 밝혔다.

 

도전(Challenge), 변화(Change), 상상실현(Champion)을 목표로 “부캐양성 도전스쿨” 큐칼리지(Q College)를 만든 곽준식 학장은 “세상에서 가장 슬픈 사람은 추억이 없는 사람이고, 추억은 도전하지 않으면 만들어지지 않는다. 좋은 추억만 있을 순 없겠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 원래 무플보다 악플이 더 낫다는 말이 있듯이 자신의 인생에 무관심한 것보다는 아픈 추억이라도 있는 것이 나에게 줄 수 있는 최소한의 선물이다”라며 도전을 통해 추억을 쌓고 싶은 동서대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 Q College 입학 상담 (수시) : 051-320-1850 (카톡 http://pf.kakao.com/_xfAGqs)

 

* 동서대학교 큐칼리지(Q College)는 ‘부캐 양성 도전 스쿨’을 목표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창업, 창작,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동서대의 미래형 혁신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