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학교를 선택한 이유

조회 11,946

2019-03-11 10:00

2019학번 신입생 대표 글로벌경영학부 정단비

그가 많고 많은 대학 중에 동서대학교를 선택한 이유

 

-부모님이 먼저 추천했고 이후 내 스스로 꼼꼼히 확인·비교해보고 동서대학교를 선택했지요

-특히 미국·중국·일본 등 해외연수 프로그램에 많다는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학생들에게 밝은 미래를 열어줄 다양한 BDAD 프로그램에도 이끌렸어요

-세계로 뻗어나가 배우고 공인회계사 시험에도 꼭 합격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동서대학교에 2019학번의 학년대표로 입학하였고, 글로벌경영학부에 재학 중인 정단비입니다. 동서대에는 부모님의 추천으로 들어오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저는 저의 인생 중 한 부분인 대학생활이 달린 것이기 때문에 신중해야 했어요. 그래서 제가 직접 동서대만의 특징들을 찾아보았습니다.

첫 번째로 동서대에는 미국, 중국, 일본 등 여러 나라에 SAP(Study Abroad Program)라는 어학연수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미국 SAP에 관심을 많이 가졌는데요,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한 학년 동안 영어를 미국 현지에서 집중 연수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또, 현지 수업료, 기숙사비, 항공료 전액을 학교에서 지원해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어학연수를 다녀올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제가 동서대를 택한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BDAD(Before Dongseo! After Dongseo!)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동서대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미래를 준비하고 꿈을 이루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요즘 같은 실업난에 동서대학교는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준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전공과 관련된 학생들의 기초실력 향상을 위한 기초체력강화 프로그램, 국제사회가 요구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융합학문 시대를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융합 프로그램과 학생들의 스펙을 위한 자격증 획득 및 공모전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동서대의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국내에서뿐만 아닌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점에 이끌려 저는 동서대를 택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대학 생활 동안의 목표는, 세계로 뻗어나가기 위해 다양한 언어를 배울 것입니다. 그중 영어의 실력을 향상하여 글로벌한 마인드를 가지고 미래에 외국으로 진출하고 싶습니다. 다음으로는 동서대만의 프로그램을 맘껏 누릴 것입니다. 영어를 열심히 공부해서 3학년 때 미국 SAP 프로그램에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미래에 공인회계사 시험인 CPA에 합격해서 한 기업의 믿음직한 회계사가 되고 싶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1학년이라 글로벌경영학부에서 인사, 재무, 마케팅, 회계 등 많은 분야를 접해볼 수 있으므로 이후 저에게 적합한 분야를 파악하여 그것에 대해 더 자세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대학교 간판이 중요한 시대는 지나간 것 같습니다. 대학교 이름보다는, 자신의 꿈을 알고, 자신의 꿈에 얼마나 관심이 있고, 간절하고, 진정성 있는지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글로벌경영학부에서 저의 적성을 찾아 열심히 공부하여 저의 꿈을 꼭 이루어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