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제9대 총장에 장제국 현 총장 선임

조회 11,599

2018-12-26 17:00

동서대학교 제9대 총장에

장제국 현 총장 선임

 

입시·취업·대학의 국제화·각종 정부사업 등에서

괄목할만한 성과 올린 점 높게 평가 받아

 

입시·취업·대학의 국제화·각종 정부사업 등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올린 장제국 동서대 총장이 제9대 총장으로 다시 선임됐다.

 

학교법인 동서학원(이사장 박동순)은 12월 26일 이사회를 열고 동서대 제9대 총장에 장제국 총장을 다시 선임했다. 장 총장의 새 임기는 2019년 3월 1일부터 2023년 2월말까지 4년간이다.

 

학교법인 동서학원 관계자는 “장 총장은 그동안 동서대를 맡아 운영하면서 눈부실만한 성과를 올렸다”며 “대학의 발전에 가속도를 붙이기 위해 장 총장을 만장일치로 다시 선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대학이 직면한 여러 위기를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대학운영 노하우와, 정치·경제·문화·외교 등 다방면에 걸쳐 쌓은 오랜 경험과 역량을 검증받은 장 제국 총장이 가장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장 총장은 미국 조지워싱턴대학에서 정치학 학사, 석사를 거쳐 미국 시라큐스 로스쿨에서 법학 박사를, 일본 게이오 대학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장 총장은 현재 한일차세대학술포럼 대표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중이며, 제11회 한일문화교류기금상, 중국 국가한판・공자아카데미 총본부 선진개인상 을 수상했다.

장제국 총장은  “부족하지만 오직 하나님만 의지하고 맡은 바 본분을 묵묵히 수행해 나가겠다는 굳은 각오이다. 앞으로 주어진 4년 더 나은 대학, 우리 구성원들이 자긍심을 느끼는 대학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저의 모든 것을 바쳐 노력할 것임을 약속드린다. 언제나 그렇게 해 주셨듯이, 구성원 모두가 앞으로도 함께 기도해 주시고 힘을 모아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총장 선임 각오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