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K-MOOC 2개 강좌 선정

조회 13,562

2018-06-18 10:00

동서대, K-MOOC 2개 강좌 선정

‘그림으로 읽는 영미문학’, ‘애니메이션 영화의 혼성적 연출특성’ 등

 

'그림으로 읽는 영미문학’(강옥선 교수)

‘애니메이션 영화의 혼성적 연출특성’(이현석 교수)

교육부, 올해 20개 대학 23개 개별강좌 발표

 

우리대학이 ‘2018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에서 2개 강좌가 선정되었다. 교육부는 15일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전공기초 분야에서 강옥선(영어과) 교수의 ‘그림으로 읽는 영미문학’강좌와 자율 분야에서 이현석(디지털콘텐츠학부) 교수의 ‘애니메이션 영화의 혼성적 연출특성’강좌가 각각 선정 되어 K-MOOK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그림으로 읽는 영미문학’은 영미문학 작품을 중심으로 시공간을 초월한 인간의 보편적인 주제(사랑, 정체성, 고독, 자유) 탐색을 통해 인간 삶의 방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영어 원서의 묘미를 즐길 수 있도록 개별 시의 주제와 관련된 삽화를 그려 넣어 학습의 수월성을 높였다. 또한 작품 속에 등장하는 사회 문화 역사적 주요화두를 제시하고 삽화와 더불어 쉽게 이해하게 했다.

 

또한 ‘애니메이션 영화의 혼성적 연출특성’은 애니메이션과 대중문화, 타 장르, 예술사조 작풍 등과 혼성적 연출에 대해 분석하여 애니메이션에 대한 인문 예술적, 대중 문화적 이해를 넓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K-MOOC(Korean 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로 고등 직업교육분야의 우수한 강좌를 온라인으로 무료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교육부는 다양한 학습자에게 필요한 케이무크 강좌를 확보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대학 단위 공모방식에서 강좌 단위 공모방식으로 변경하고, 개별강좌와 묶음강좌로 구분하여 선정했다.

 

총 41개 기관에서 71개 강좌가 접수되어, 평가위원이 서면 및 대면평가를 통해 기관역량과 강좌우수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평가 결과 △직업교육분야 11강좌 △전공기초·한국학 분야 6강좌 △자율 분야 6강좌 등 총 23개 강좌가 선정됐다.

 

대학 유형별로 보면, 4년제 대학은 12개 대학에서 15강좌, 전문대학은 2개 대학 2강좌가 선정됐고 이번에 처음으로 문이 열린 사이버대에는 4개 대학 6강좌가 이름을 올렸다.

 

개별강좌는 7월부터 제작해 올 하반기부터 제공될 예정이며 K-MOOC 강좌는 누리집(www.kmooc.kr)에서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부는 이번에 선정한 23개 강좌를 포함해 올해 180여 개 강좌를 신규 개발해 총 500여 개 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2015년 27개 강좌로 서비스를 시작한 케이무크는 지난해까지 324개 강좌를 개설·운영 중이며 올해 5월 말 기준 27만9473명이 회원가입을 해 58만1019건의 수강신청을 하는 등 관심과 이용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