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BRIGHT FUTURE
미래로 이어주는 희망의 청사진, 동서대학교

BDAD사업


한진그룹 취업 수기

조회 41

김현진 2017-09-14 00:00

국제통상전공 졸업생 황윤주

전공 공부 열심히 하고 국제화 프로그램 적극 참여했더니

목표인 대기업 취업(한진그룹) 이루어졌어요

 

미국 SAP, DAIP 캄보디아, K-Move 미국 인턴십 통해

영어실력 향상, 국제화 마인드 함양, 국제적인 인맥 구축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6년 2월 동서대 국제통상전공을 졸업한 황윤주입니다. 고등학교 때 진로를 고민하던 중 동서대에는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본격적으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동서대 입시 관계자들이 “동서대는 미국·중국 SAP, 아시아탐방 프로그램인 DAIP, 아시아 하계 프로그램인 ASP 뿐 아니라 인도네시아, 헝가리, 리투아니아, 일본, 중국 등 수많은 국가의 대학들과 교류하면서 재학생들에게 교환학생 기회를 주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저는 꼭 미국 SAP와 DAIP에 참여해 넓은 시야와 국제문화에 대한 지식을 풍부하게 갖춘 사람이 되고 싶어 2012년 2월 동서대 국제통상전공에 입학했습니다.

제가 첫 번째로 도전한 해외프로그램은 DAIP 캄보디아. DAIP는 Dongseo Asia Initiative Program의 약자로 아시아 여러 국가를 탐방하면서 전공지식을 넓히고 상대방 나라의 문화, 경제 그리고 사회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실력을 길러주는 아주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국제통상(무역)을 전공한 저는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상대방 나라의 문화와 경제를 이해하고, 상대를 존중할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DAIP 캄보디아 참가하면서 거의 캄보디아 전문가가 되었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많이 배웠습니다.

두 번째는 미국 SAP(Study Abroad Program)입니다. 미국 교환 장학생에 뽑혀 두 학기 동안 미국에서 영어집중교육을 받았고, 캘리포니아에서 여러 국적의 친구들과 교류하며 넓은 세상을 보았습니다.

특히 미국 SAP 참가 이후 저의 영어실력은 두 배 이상 향상 되었습니다. 제 인생에서 영어에 대한 터닝 포인트는 미국 SAP 이었다고 자신 있게 말합니다. 미국 SAP 전에는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통 없었으나 미국 자매대학에서 Speaking, Listening, Writing, Reading 등 영어의 전반적인 부문을 재미있고 쉽게 배웠습니다.

세 번째는 해외취업 지원 프로그램인 K-Move 입니다. 동서대가 정부의 지원을 받아 재학생을 해외에 파견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저는 전공교수님을 통해 이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미국 SAP 경험이 저에겐 너무나 값졌기 때문에 K-Move에도 꼭 도전해보고 싶었습니다.

운 좋게 K-Move에도 선발돼 미국으로 갔습니다. LA 소재 유명 의류업체에 들어가 Import, Design, Web부서에서 1년간 열심히 수련했습니다.

국제통상이 전공인 저로서는 패션분야 전문용어와 시스템 프로세스가 익숙하지 않아 처음에는 다소 힘들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항상 노트와 펜을 들고 다니며 회사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받아 적었고, 퇴근 후에도 꾸준히 공부했습니다. 그 결과 1개월도 되지 않아 시스템 프로세스, 전문용어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인턴십 1년이 끝나자 인턴 기업의 사장님이 “자네는 1년간 지켜보니 아주 성실하고 일도 똑똑하게 잘 하구나. 영주권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줄 테니 회사에서 직원으로 계속 일하지 않겠느냐”고 제의했습니다.

그러나 저에게는 일찍부터 가슴 속에 품은 꿈이 있어 정중하게 사양했습니다.

재학 중 수업시간 내내 듣던 '한진그룹' 이라는 대기업에 꼭 입사해 국제통상 분야의 인재가 되고 싶었던 것입니다.

미국 인턴 후 귀국해 본격적으로 취업준비를 했으며 (주)한진물류전문 공채에 도전해 취업관문을 당당히 뚫을 수 있었습니다. 국제통상 전공은 저의 적성에도 잘 맞아 4년 동안 정말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덕분에 좋은 학점을 받고 졸업했습니다.

▲학점을 통해 볼 수 있는 저의 성실함과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 참여 경험이 한진그룹에 입사할 수 있었던 결정적인 요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부산신항에 위치해 있는 (주)한진 부산글로벌물류센터에 배치받아 더 큰 꿈을 향해 오늘도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제가 사랑스러운 후배님들에게 꼭 하고 싶은 이야기는 자기 앞에 찾아온 기회를 반드시 잡아라는 것입니다. 동서대는 어느 대학보다도 우수한 국제 프로그램과 학습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후배님들이 관심을 가지고 여러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자기발전을 이뤄간다면 후배님들도 저와 같이 후회 없는 대학생활을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도 후배님들에게 좋은 이야기를 계속 전해줄 수 있는 선배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열심히 살아갈 것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저에게 항상 좋은 길로 지도해주신 전공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글 : 국제통상 졸업생 황윤주 >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숫자2,숫자3,영문자z,영문자m,영문자i,영문자i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기섭
연락처 :
051-320-2091
최종수정일 :
2017-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