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BRIGHT FUTURE
미래로 이어주는 희망의 청사진, 동서대학교

BDAD사업


졸업생 한진, Expeditors 취업 인터뷰

조회 620

관리자 2017-05-30 11:00

국제학부 국제물류학전공 11학번 서인성 졸업생
미국계 글로벌 물류기업 Expeditors(세계 랭킹 7위)  입사

 

 

동서대 국제화 프로그램 통해 홍콩 캐세이퍼시픽, 상하이 물류기업 방문해
현지기업 문화 직접 보면서 해외 취업 꿈 꿨다

 

미국 SAP 참가해 외국어와 글로벌 지식 쌓아 세계로 뻗어갈 수 있는
기반 갖추게 되었다

 


-2017년 2월  졸업과 동시에 좋은 결과를 얻었는데 소감은 ?

 

졸업 후 곧바로 3월 13일 Expeditors(익스피다이터스)라는 미국계 글로벌 물류회사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익스피다이터스사는 해운 및 항공운송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명성을 지닌 회사로서 저에게는 합격 소식이 더욱 기쁘고 영광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동서대학교 국제학부 국제물류학과에 입학하여 열심히 생활하고 노력한 부분이 이러한 결과로 나타난 것 같습니다.

 

 

-세계 유수의 글로벌 물류기업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남다른 준비과정이 요구 되었을 텐데 학교 생활은 어떻게 했나요?

 

동서대의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저는 입학 후 교환학생을 포함한 여러 가지 해외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동서대에서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 해외경험을 한 것은 전역 후 복학한 2학년 2학기로  ‘실크로드 챌린지’라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어서 홍콩에 갈 수 있었고 이곳에서 캐세이퍼시픽과 남성해운이라는 기업을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캐세이퍼시픽을 방문했을 당시,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 현지인과 대화를 하면서 한국의 기업 문화와는 어떤 점이 다르고 어떤 분위기에서 일을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이후 남성해운을 방문해서는 보다 구체적인 업무와 관련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한국에 남아 한국기업에 취업을 하는 것이 아닌 해외로의 취업이나 외국기업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한국이라는 좁은 울타리를 벗어나서 글로벌한 마인드를 가질 수 있고 글로벌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3학년 2학기에는 미국 SAP를 통해 9개월 동안 미국 현지에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경험하고 무엇보다 좋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던 것이 지금도 기억에 남습니다. 미국에 체류하는 동안 영어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많은 것을 체험해 봄으로써 제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학기인 4학년 2학기에는 중국 상해에 있는 물류기업을 방문하여 중국 물류에 대한 궁금한 것을 물어보고, 배울 수 있었던 기회가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에 진학할 때 동서대학교를 선택하여 많은 글로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글로벌 마인드와 한국을 벗어난 세상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었던 것이 Expeditors 라는 글로벌 물류기업에 입사할 수 있게 된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국제물류학전공 교수님들의 훌륭한 가르침 덕분에 재학기간 중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특히 지도교수님인 서수완 교수님께서 현실적이고 많은 조언을 해주신 것이 저에게는 큰 힘과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높은 곳과 많은 것을 바라기보다는 하나하나 천천히 배워간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활동적으로 회사생활을 해보라고 조언해주신 대로 무엇이든지 열심히 하고 활동적인 신입사원이 되어서 보다 높은 곳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학교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최대한 많이 참여하여 글로벌한 마인드를 가질 수 있는 학생이 될 수 있도록 하고 평상시에도 교수님들을 자주 찾아뵈어서 많은 것을 물어보고,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동서대학교 파이팅! 국제물류학전공 파이팅!

 


국제물류학전공 08학번 배현준 졸업생
글로벌 물류기업 (주)한진 글로벌기획팀 입사

 

 

1학년 때 글로벌영어프로그램 이수해 영어 기반 확고히 구축
태국 DAIP 참가는 내 인생의 전환점 되었다


국제 논문 공모전에도 학부 학생 신분으로 참가해 자신감 얻어
후배님들 대학에서 지원하는 각종 프로그램 최대한 이용하세요

 

 


-우선 취업을 축하하며 간단한 소감을 한마디 한다면?

 

졸업하고 한진 글로벌 기획팀에 입사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진정한 BDAD 실현을 가능케 한 동서대학교에 감사드립니다. 특히 동서대학교의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한 나의 모습을 발견하였고 많은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 본인의 대학 생활 및 취업 준비는?

 

동서대학교 입학과 동시에 글로벌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다. 1년간 영어로 진행된 글로벌 영어 프로그램을 마치고 컴퓨터정보공학부는 내 적성에 맞지 않아 국제물류학전공으로 전과하였습니다.

 

1, 2학년은 학교에 대한 적응이 어려워 약간의 방황도 있었지만 3학년에 올라와  최정규 교수님을 만나게 되었고 내 인생의 멘토가 되어주셨습니다. 교수님과 함께 DAIP에 참여하게 되었고 방콕에서의 경험은 내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또한 교수님의 지도 아래 국제 논문 공모전에도 참여하게 되었고 유일한 학부생 참가자로 대학원생들과 경쟁하여 우수상을 수상하는 기회도 얻을 수 있었지요. 그 이후 학업에 대한 즐거움을 발견하였고 매사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이를 계기로 전공수석으로 졸업하는 영광도 얻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엄하지만 따뜻하게 지도해 주신 최정규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후배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동서대학교는 어느 대학보다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때론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하지 못하는 후배들이 안타깝기도 합니다. 학교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최대한 참여하여 모두가 BDAD를 실현할 수 있는 후배님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기섭
연락처 :
051-320-2091
최종수정일 :
2017-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