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한중뉴미디어 문화창의 산업 단지' 건설 합의

조회 1,267

김현진 2018-08-31 10:00

중국 무한 ‘한중뉴미디어 문화창의 산업 단지’ 건설

동서대 ‧ 중국 무한 홍산구 ‧ 중남재경정법대학 3자 합의

 

동서대, 디지털콘텐츠 기술과 노하우 제공

우리대학과 중국 무한 홍산구, 중남재경정법대학이 협력하여 중국 홍산구에 ‘한중뉴미디어 문화창의 산업 단지’ 건설을 합의했다.

 

8월 2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중 호북성 경제협력 설명회’에서 동서대 조증성 부총장과 중국 측 홍산구 양저파 당서기, 중남재경정법대 야오리 부총장이 참석하여 3자 협정을 체결했다.

 

협정체결에 앞서 동서대 장제국 총장과 홍산구 양저파 당서기는 별도의 회의를 진행하였다.

 

중국 무한 홍산구에 설립되는 ‘문화창의 산업 단지’에는 국제 애니메이션 게임연구센터, 교수연구센터, 애니메이션연구센터, 비선형편집과 복제센터 등을 포함한 국제애니메이션 문화 테마 산업단지가 건설될 예정이다

 

이 협정을 통해 우리대학과 중남재경정법대학은 디지털콘텐츠 기술과 노하우 등을 제공하게 된다.

 

우리대학은 2011년 아시아 최초로 중국 중남재경정법대학에 한중합작대학을 설립해 애니메이션과 게임, 영상콘텐츠 분야에서 300명의 현지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 학생들은 3년 동안은 중국에서 배우고 1년을 동서대 본교에서 강의를 듣고 학위를 받는다.

 

또 매년 120명의 동서대 학생들도 중국-SAP를 통해한 학기 동안 중국 제 2캠퍼스에서 유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와 같이 동서대와 중남재경정법대학 간의 돈독한 신뢰관계에 의해 이번 사업의 한 축을 맡게 됐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