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제1기 관광·MICE 전문경영자과정 수료식

조회 1,103

김현진 2019-01-31 10:00

관광학부 1기 관광·MICE 전문경영자과정성황리에 종료

36개社 74명 참가…분야별 특성에 따라 맞춤형 강연 진행

 

홍정화 관광·MICE 단장 “관광·MICE 분야 전문경영자,

실무자들과 협력 가속화하고,

리대학 관광학부 위상 공고히 하겠다” 포부 

 

동서대 관광학부에서는 1월 9일부터 1월 30일까지 4주간 진행된 제1기 ‘관광·MICE 전문경영자과정’에 총 36개사 74명(중복제외)이 참여하여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관광·MICE 분야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강연으로 ▲ 빅데이터 분야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관광, 여행, 그리고 여가) ▲ SNS 분야 모바일마케팅 정진수 대표(SNS를 활용한 연령별 부산관광 키워드 홍보방안) ▲ 관광&심리학 분야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WANT와 LIKE를 구분하라. 접근동기와 회피동기 그리고 관광) ▲ 도시재생 분야 홍익대학교 유현준 교수(어디서 살 것인가) 총 4회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마지막 강연이 진행된 1월 30일에는 4주간 성실하게 수강한 최종 32명에 대한 “제1기 관광·MICE 전문경영자과정” 수료증 수여식도 함께 진행하였다.

제1기 수료생들은 교육에 대한 소감으로 “형식적으로 운영되는 교육과정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연이 진행되어 휴무일에도 불구하고, 강연을 듣고 싶어 참석하였다. 본 강연을 듣고 실제 많은 도움이 되어 주변 같은 업계의 관계자분들에게 추천과 참여 독려를 아끼지 않았다”고 하였으며, 추가 의견으로 “재강의를 듣고 싶다.” “소그룹을 토론을 병행하고 싶다” 등의 긍정적인 의견과 함께 전체 만족도 4.74(5점 만점)의 매우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번 ‘제1기 관광·MICE 전문경영자과정’은 강연에 대한 높은 만족도 외에도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다. 본 과정에 관심을 갖고 참여한 관광·MICE 분야의 12개 업체가 가족회사로 신규 협약을 체결하였고, 본 과정에 참여한 SEA.D 박혜라 대표가 질 높은 교육과정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동서대학교 관광학부 대학원에 진학을 하는 성과도 있었다.

 

동서대 관광·MICE센텀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단의 홍정화 단장은 “이번 관광·MICE 전문경영자과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준 관광업계 분들게 감사를 드리며, 이번 계기를 통해 관광·MICE 분야의 전문경영자, 전문실무자들과의 협력을 가속화하여, 관광업계 내에서 동서대학교 관광학부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강한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2019년 3월중에는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한 “제1기 관광·MICE 실무자과정”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동서대 관광학부 24억원 정부지원금 받아

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 진행 중

동서대학교 관광학부는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관하는 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에 2017년에 선정되어 3년간 24억 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고 있으며, 대학과 유관기관들도 관련 사업에 11억 원을 투자하여 운영되고 있다.

현재 동서대학교 관광·MICE 센텀산업단지캠퍼스조성사업단의 세부 사업은 ▷산학융합교육 (캡스톤디자인, 산학협력대학원, 선 취업-후 진학 프로그램) ▷산학융합연구(관광·마이스 R&D 센터, Business Lab, Innovative Hospitality Committee) ▷기업지원 프로그램 (Information Center, 기업체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기업컨설팅) ▷고용연계 및 취업·창업 프로그램 (Two Mentor System 및 Career Level-up Center, 창업 인큐베이팅 시스템) 등 4개 영역으로 나뉘어 수행되고 있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