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Asia Summer Program 개최안내
MY BRIGHT FUTURE
미래로 이어주는 희망의 청사진, 동서대학교

사이버홍보실


'금연 광고 공모전x칸 라이언즈’ 금상 은상

조회 1,437

김현진 2017-12-27 15:20

동서대 광고PR전공 학생들

‘제2회 금연 광고 공모전x칸 라이언즈’에서

금상, 은상 수상

 

(왼쪽부터)권유진, 김재희, 강윤희, 김미림 씨가 동서미디어아웃렛에서 상을 들고 기뻐하고 있다.

금상 '피할 수 없는 당신의 미래'

은상 ‘최고의 연금’

동서대 광고PR전공 학생들이 ‘제2회 금연 광고 공모전x칸 라이언즈’에서 금상(보건복지부 장관상, 상금 100만 원)과 은상(보건복지부 장관상, 상금 50만 원)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2월 26일 서울 KDB생명타운에서 열렸으며, 금상에는 광고PR전공 3학년 김미림, 강윤희, 은상에는 같은 전공 권유진, 김재희 씨가 각각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와 국가금연지원센터가 주최했으며,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관했다.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을 대상으로 금연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금연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금상 작은 '피할 수 없는 당신의 미래'라는 콘셉트의 30초짜리 금연캠페인 광고영상. 담배를 구매하러 오는 사람들이 혐오스러운 담뱃갑을 조금 덜 혐오스러운 담뱃갑으로 바꿔 달라는 경우가 많다는 것에서 착안했다. 즉 담뱃갑 속의 경고 그림은 바꿀 수 있지만, 자신의 미래는 바꿀 수 없다는 내용을 담았다.

 

김미림 씨는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하는 친구에게서 소재를 얻었다. 사람들이 혐오스런 담뱃갑을 꺼리면서도 담배를 구매한다는 것이다. 이것을 현실감 있게 표현하기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했다. 이 광고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금연에 성공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은상 작은 ‘최고의 연금’으로 역시 금연캠페인 광고영상이다. 흡연의 부정적인 측면을 알리는 것이 아니라 금연이 주는 긍정적인 효과를 타깃들에게 알리고, 이를 보험광고처럼 연출하여 금연을 상품화하였다.

 

이번 작품은 광고PR전공 CM제작실습(지도교수 김종필) 수업에서 LINC+ 사업단의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제작됐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