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BRIGHT FUTURE
미래로 이어주는 희망의 청사진, 동서대학교

사이버홍보실


필름 & 미디어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쇼 개최

조회 189

김현진 2017-10-24 00:00

동서대 창업지원단·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공동 주최로

‘필름 & 미디어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쇼’ 성황리 개최

 

문화 콘텐츠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기대

동서대 창업지원단은 10월 20일 문화 및 영상기반 콘텐츠 영역의 크라우드펀딩을 활성화하기 위해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필름 & 미디어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쇼’를 센텀캠퍼스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쇼는 ▲동서대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관 ▲부산국제영화제 후원 ▲지역 1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주)콜즈다이나믹스의 협업으로 진행되었다.

 

국내 대표 크라우드펀딩 플래폼 와디즈(주)의 이지수 프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조달에 성공한 ‘피의 연대기’ 김보람 감독, 김혜자 주연의 영화 ‘길’ 정인봉 감독, 한국영화아카데미 김태균 교수이 발제강연과 토크콘서트 등에 참여해 콘텐츠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였다.

 

콘텐츠 크라우드펀딩 데모데이에서는 대학생 크리에이터, 독립예술영화 감독, 독립예술영화 제작사 대표의 영상기반 콘텐츠 IR을 통해 단계별 크라우드펀딩, 펀딩목적 및 향후계획 등을 발표했다. 참관객들은 발표를 듣고 100만원의 가상화폐를 모의 크라우드펀딩 플래폼에서 자유롭게 분산 투자를 진행했다. 2400 여만원의 투자금을 모금한 ‘하늘과 맞닿은 곳’의 박장운 감독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과 상금을 받았다.

 

창업지원단 한경호 단장은 “지역의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관심사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쇼를 통해 콘텐츠 산업과 크라우드펀딩의 창의적인 콘텐츠 발굴, 자금모금, 마케팅 등의 영역에서 지속적인 상생의 생태계가 조성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