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2019학년도 입학식

조회 2,203

김현진 2019-02-27 15:00

동서대학교 2019학년도 입학식 개최

새내기 2576명 “배움과 수련에 힘쓰겠다” 입학 선서

 

 

장제국 동서대 총장


“동서대는 꿈을 가지고 노력하는 새내기 여러분 적극 돕겠다” 약속

새내기들에게 “목표를 정하고 하나님을 만나며 글로벌 비전을 가져달라”고 주문

 

2019학년도 동서대 새내기들의 모습에는 당당함과 기백이 넘쳐흐른다.

 

치열한 입시경쟁을 뚫고 자랑스럽게 입학식장에 선 신입생들은 우리대학의 그랜드 플랜인 ‘2030 VISION’을 실현해가는 주역으로 성장하겠다는 강한 의지가 역력히 묻어난다.

 

2월 27일 민석스포츠센터에서 동서대학교 2019학년도 입학식이 학부모와 친지, 교직원, 선배들의 축하 속에 열렸다.

 

특히 신입생들은 각자 소속 학부·단과대학이 소개될 때마다 환호성과 구호를 외치는 등 입학식장은 젊은 열기와 패기로 가득했다.

 

신입생 2576명은 이날 정식 입학허가를 받고 “학교의 제반 학칙을 준수하며, 재학 중 배움과 수련에 힘쓰고, 학생으로서의 본분을 다하겠다”고 선서했다.

 

장제국 총장을 비롯한 모든 구성원들은 열정을 다해 가르치고 지도해 우리 학생들에게 밝은 미래를 열어주겠다고 다짐했다.

 

장 총장과 보직 교수들은 이날 세족식에서도 신입생들의 발을 씻겨주며 이 같은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가다듬었다.

 

총학생회에서도 신입생대표 글로벌경영학부 정단비 학생에게 꽃다발을 전하며 후배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뮤지컬과 선배들은 환영공연으로 후배들을 열렬히 맞이했다.

 

장제국 총장은 입학식사를 통해 새내기들에게 “목표가 있어야 스스로를 채찍질하며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인생의 목표를 먼저 정하라”고 주문했다.

 

자신이 하고 싶고,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목표를 정하는 그것이 바로 세상에 태어날 때부터 지니고 있는 고유의 달란트를 극대화시키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장 총장은 또 신입생들에게 만만치 않은 인생여정을 잘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꼭 하나님의 만날 것을 당부했다. 세 번째는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비전을 가지고, 국경을 초월해 글로벌 강호들과 당당히 겨룬다는 꿈을 키워라고 말했다.

 

장제국 총장은 “동서대는 꿈을 가지고 노력하는 새내기 여러분을 적극 돕고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을 지도하며 여러분의 도전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박동순 동서학원 이사장 격려사 요약

 

가장 빠르게 발전하는 미래지향적인 동서대학교 학생이 된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하며 환영합니다.

많은 고등학교 졸업생 가운데 동서대학교를 선택한 여러분은 정말 복 받은 사람입니다.

 

동서대학교는 따뜻한 마음으로 잘 가르치는 교수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으며, 최첨단 시설과 쾌적한 교육환경이 여러분에게 공부하고 싶고, 머물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할 것입니다.

 

이렇게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여러분에게 당부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좋은 친구를 만나세요. 좋은 친구를 만나려면 내가 먼저 좋은 친구로 다가가야 됩니다. 그러면 여러분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모일 것입니다. 이것이 성공의 첫 걸음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친절하게 기다리는 교수를 만나세요. 주저주저 하지 말고 교수님 연구실에 노크하고 교수님께 다가가세요. 그러면 여러분은 평생을 함께 갈 평생지도교수를 만날 것입니다.

특별히 동서대학교의 건학정신을 항상 가슴에 새기고 기억하시고 생활하기를 바랍니다. 우리대학 건학정신은 진리, 창조, 봉사입니다.

특히 동서대학교 학생이 된 것에 먼저 감사와 긍지를 가지고, 가슴을 펴고 매일매일 즐겁게 공부하세요. 그리고 4년 동안 설계하면서 매일매일 새로워지세요. 그러면 여러분은 결코 실패하지 않는 대학생이 될 것입니다.

엄광산의 좋은 정기를 4년간 듬뿍 받으면서, 건강한 심신을 다지면서 인류를 위해 크게 쓰임 받겠다는 큰 꿈을 키우는 동서대학교 학생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신입생 입학 소감

 

글로벌경영학부 정단비 : 안녕하세요 ! 이번에 19학번 글로벌경영학부에 입학하게 된 정단비입니다.

동서대에 입학하게 되어 기쁘고 동서대에서의 대학생활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설렘과 함께 항상 적극적인 자세로 수업에 임하겠습니다.

그리고 미래에 세계인과 소통하고 문화를 나누는 글로벌한 경영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간호학과 이가영 : 우선 동서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의 첫 대학 생활을 동서대에서 시작하는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동서대 간호학과 진학 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경험을 쌓으며 아픈 이들을 위해 봉사하는 훌륭한 간호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패션디자인학과 강수연 : 학생 지원이 잘되고 시설이 좋다는 소리를 듣고 입학하게 되어 자랑스럽고, 앞으로의 포부는 많은 친구들을 사귀며 뭐든지 도전해보는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진으로 본 입학식>

 

 

DSU
장제국 총장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