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홍보실


관광학부 산학협력 EXPO 참가

조회 663

김현진 2018-11-08 15:20

동서대 관광학부와 센텀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단

‘2018 산학협력 EXPO’ 참가

 

ICT 기반 피란수도 스토리텔링 관광 체험으로 화제 모아

이낙연 국무총리도 조민연 학생으로부터 설명 듣고 직접 체험

동서대 관광학부와 센텀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단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BEXCO에서 개최 중인 '2018 산학협력 EXPO'에 참가하여 관람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와 부산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여 '세상을 움직이는, 2018 산학협력 EXPO'라는 슬로건으로 산학협력문화를 확산하고, 창의적 인재양성 과정 등 산학 현장의 열정과 노력으로 움직이는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 가는 산학 모두의 축제이다.

 

동서대 센텀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단 홍보부스에서는 TECH TEAM(법인명 엑스와이제트테크)의 “ICT기술과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부산관광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AR/VR 프로그램 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서대 관광학부 학생들의 캡스톤디자인 우수사례 소개, 관광·MICE분야 전문 인력 사이트 피노키오(www.pinokio.kr) 사이트 홍보안내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는 11월 7일 동서대 센텀산업단지캠퍼스조성사업단 홍보부스를 방문하여, 동서대 관광학부 조민연 학생으로부터 'ICT기술과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부산관광 어플리케이션'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하기도 하여 화제를 모았다.

현재 동서대학교 관광학부는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관하는 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에 17년에 선정되어 3년간 24억 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고 있다. 대학과 유관기관들도 관련 사업에 11억 원을 투자하여 운영되고 있다.

 

동서대 관광·MICE 센텀산업단지캠퍼스조성사업 홍정화 단장은 "산학협력 EXPO 축제에 참관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무엇보다 학계와 산업계 협력을 통해 각 분야별 역량을 활용한 새로운 지식기반 사회로 나아가 산학의 지속적인 상생관계를 통해 학생들의 높은 취업률도 기대해 본다“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