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BRIGHT FUTURE
미래로 이어주는 희망의 청사진, 동서대학교

사이버홍보실


청년창업한마당 투어 스타트업 페스티벌

조회 1,049

김현진 2018-04-25 18:20

‘청년창업한마당 투어 스타트업 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

창업동아리·예비 창업자·스타트업 등 창업 관련자 500여명 참석

 

키노트 창업스피치, 스타트업 타운, 스타트업 상담코너 등

3개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

 

동서대 창업지원단은 4월 25일 교내 스튜던트 플라자에서 ‘청년창업한마당투어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 페스티벌은 ▲예비 창업자와 창업자들에게 창업 정보 및 사업 고도화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재학생들과 실제 창업자 간 만남을 통해 창업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창업 생태계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페스티벌에는 동서대 재학생과 창업동아리 학생, 비즈쿨 학생, 지역내 청년(예비) 창업자, 동남권 스타트업 기업, 동서대 패밀리기업 수혜기업, 창업아이템사업화 수행자 등 창업 관련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스타트업 페스티벌은 키노트 창업스피치, 스타트업 타운, 스타트업 상담코너 등 3개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키노트(keynote) 창업스피치에서는 최병희 K-ICT 창업 멘토링 센터장이 먼저 '창업국가 대한민국'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어 '창업! 이것이 궁금했다'를 주제로 최병희 K-ICT 창업 멘토링 센터장, 이정희 시드스파크 대표, 방승애 스쾃컴퍼니 대표, 김한별 더디랩 대표, 박태제 킥스타트아시아 대표가 패널로 참석해 행사에 참여한 참석자들로부터 즉흥 질문을 받아 창업 성공기 및 그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를 전달하는 패널토론을 했다.

이날 특강에서 최병희 센터장은 “돈이 없어 창업을 못하는 시대는 지났다. 기술 아이템만으로 실패부담 없이 창업할 수 있는 시대가 오늘이다. 조그마한 시도가 큰 변화를 가져온다"고 강조했다.

 

스타트업 타운 섹션에서는 동서대 패밀리기업 수혜기업과 창업동아리, 창업아이템사업화 수행자들이 사업아이템 결과물(시제품·판넬 등)을 전시하며 창업마인드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했다.

스타트업 상담코너에서는 전문 투자자·변리사·창업센터 매니저들이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투자상담, 기술 권리화 등에 대해 상담을 했다.

동서대 창업지원단 한경호 단장은 "동서대 창업지원단은 이번 ‘청년창업한마당투어 스타트업페스티벌’을 통해 학생 대상 창업마인드를 확산하고,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예비)청년창업자의 창업에 대한 관심과 자신감을 제고하여, 청년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