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Asia Summer Program 개최안내
MY BRIGHT FUTURE
미래로 이어주는 희망의 청사진, 동서대학교

사이버홍보실


‘사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탁운영

조회 852

김현진 2018-04-11 11:00

사회복지학부 청소년상담심리전공

‘사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탁운영 기관에 선정

 

3월 28일 개소식에 이어 본격 운영 시작

2016년부터 남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도 위탁 운영 중

사회복지학부 청소년상담심리전공은 3월 28일 ‘사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소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청소년상담심리전공은 사상구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탁운영공모에 지원해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현 사상구청소년수련관 3층에 개소하게 되었다. 오는 7월에는 새로운 장소로 이전한다.

개소식에는 조증성 부총장과 안상협 창의인재육성처장, 사회복지학부 교수들이 참석하였으며, 사상구청에서는 송숙희 사상구청장·구의원, 부산광역시에서는 시의원·여성가족국장 등 관련 기관의 여러 인사들이 참석하여 개소를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동서대 청소년상담심리전공에서는 2016년부터 남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성공적으로 위탁운영하고 있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의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는 상황이며, 본 전공 졸업생들이 재학시 배운 지식과 경험을 지역사회에서 취업하여 활용한다는 점에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바도 크다.

특히 청소년상담심리 전공에서는 2018년도 한 해에만 중등교원 임용고시에 9명의 전문상담교사가 합격하여 3월부터 학교와 교육청에서 상담교사로 근무를 시작한 쾌거에 이어 또 다른 산학관 협력의 장을 마련하게 되었다.

인구절벽의 시대에 청소년의 건강한 심신의 발달이, 사회나 국가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때에, 청소년을 바르게 교육하고 지도할 수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개소하였다는 것은 동서대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길임주 교수는 “사상구는 우리 대학교가 위치한 지역이다. 국가에서 정책적으로 펼치는 사업과 아울러 지역사회의 다양한 청소년에 대한 효과적인 상담 활동 및 예방 활동, 청소년 부모 교육,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 확대를 위하여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사회의 특징을 살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자리 잡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12-06